티웨이항공, 뜨거운 여름 ‘쿨비즈(Cool-biz)’ 운영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12:04:02
  • -
  • +
  • 인쇄
국내 공항 7개 지점 근무자 대상 여름용 셔츠 유니폼 지급·업무 효율성 제고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티웨이항공이 무더운 날씨에 공항 지점 직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쿨비즈(Cool-biz)’를 운영한다.


올해 때이른 불볕더위와 폭우가 이어지는 가운데, 티웨이항공은 최근 승객들의 발권과 수속 업무를 수행하는 국내 공항 지점 직원들에게 기존의 유니폼 대신 여름용 ‘쿨비즈 유니폼’을 지급했다. 

 

▲티웨이항공, 뜨거운 여름 ‘쿨비즈’ 유니폼

이번에 지급된 티웨이항공 쿨비즈 유니폼은 더운 여름철 땀 흡수에 탁월한 소재의 폴로 셔츠 형태로, 시원하고 쾌적한 원단인 데다 움직임이 자유로워 여름철 근무 복장으로 안성맞춤이다. 쿨비즈 유니폼 착용시 실제로 기존 유니폼보다 체감온도가 2~3℃ 가량 떨어지는 효과가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를 통해 공항 지점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9년부터 사무실 근무 임직원 대상으로 반바지와 샌들을 허용하는 복장 자율화를 추진하며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업무 효율 향상에 힘쓰고 있다.

매년 복날 전후로 팥빙수, 떡볶이 제공 등 다양한 사기 진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야외에서 24시간 운항하는 항공기 점검 업무를 담당하는 정비사들에게 혹서·혹한 대비 용품을 지급하는 등 직원 건강 관리 및 사기 증진에도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보다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직원들은 물론, 승객 여러분들께 더욱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쿨비즈를 운영하고 있다”고 “앞으로도 각 현장에서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업무 편의 향상을 위한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결제 대금 3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3천800여 납품업체가 혜택을 받는다. 지급은 오는 26일부터 명절 연휴 전까지 이뤄지며, 기존 지급일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