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보안학회-한국경비協, ‘노하우 발굴·공유’ 상호협력 추진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2:06:16
  • -
  • +
  • 인쇄
학술연구·국가보안 발전 위한 연구 등 긴밀한 협력과 재정지원방안 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한국항공보안학회와 (사)한국경비협회는 민간경비 및 항공보안관련 상호 공통 Know-How를 발굴·공유해 보안분야의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역할 수행을 위한 협약을 2일 경비협회회관에서 체결했다.

 

▲한국항공보안학회-한국경비협회가 ‘노하우 발굴·공유’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식을 2일 진행했다. 

 

양 기관의 소대섭 회장과 동중영 회장은 보안관련 학술연구와 국가보안 발전을 위한 연구 등에 관한 긴밀한 협력과 재정지원방안 등 5개항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한 국가 보안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항공보안 및 민간경비 관련 상호공통의 Know-How를 발굴·공유해 보안분야의 선도적 역할 수행하며 한국항공보안학회는 학술대회 및 관련분야 연구를 통해 한국경비협회에서 활용 가능한 업무영역을 발굴 제시, 한국경비협회는 학술대회 및 연구 등에 재정적 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양 기관 간 국가보안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상호지원 등에 관한 사항 외 기타 이 협약의 목적에 부합한 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항공보안학회는 항공보안과 관련된 학술적 연구와 학계, 산업계, 정부기관 등 상호간의 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촉진하고, 국내·외의 항공보안 관련 학회·단체와의 협력을 도모해 항공보안 관련 학문 및 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특히 학술적 역량 향상을 위해 학문분야를 항공보안, 보안장비, 기내·서비스, 항공보안시스템, 법·대테러, 정비·안전 및 드론·UAM 등 7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학술논문을 발행하고 있다.

한국경비협회는 대국민 안전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활동, 경비업 종사자를 대항으로 하는 전문적 교육훈련 등을 목적으로1978년 설립된 단체이다.

이용강(한서대학교 교수) 항공보안학회 편집위원장겸 연구이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학술적·실무적 능력을 보유한 두 기관의 산학협정을 통해 실질적인 보안·안전분야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천 학회 법무이사는 “두 기관의 공통 관심사인 민간경비 및 항공보안분야에 대한 선진적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