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3년 연속 세계 골프 박람회 'PGA쇼' 참가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3:15:5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2025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왁은 1월 21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5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PGA쇼)’에 참가했다. PGA 쇼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관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 박람회로 약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골프 기업이 참가하며 전 세계의 골프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자리다.
 

▲ 왁, 3년 연속 세계 골프 박람회 'PGA쇼' 참가 성료


왁은 이번 시즌 ‘레드’를 메인 색상으로 선정하고 부스 디자인과 2025년 컬렉션에 적용했다. ‘필드에서의 축제와 파티로 복귀’라는 주제로 첫 공개된 25F/W 컬렉션은 1980년대의 레트로 무드를 반영, 빈티지 클래식 감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올해는 미국시장에 맞는 기후를 고려해 아우터와 이너 사이에 활용할 수 있는 미드 레이어 제품, 냉감 소재 티셔츠 등이 북미 전용 라인으로 새롭게 출시돼 작년과 차별화된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개발한 미국 전용 사이즈 스펙 제품은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의 경우에는 시즌 컬러인 레드를 중심으로, 아메리칸 빈티지 무드가 반영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브랜드의 개성과 감성을 보다 선명하게 보여주는 공간 구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왁의 유쾌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슈퍼트레인 김윤경 대표는 “PGA 쇼는 왁의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하고 확장해나갈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라며 “올해도 왁의 상품 경쟁력을 무기로 해외 유통망을 확장해 글로벌 브랜드로 더욱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왁은 25년도 PGA 쇼 참가를 시작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다양한 유통 확대 전략과 신규 아세안 국가 진출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신규 골퍼 유입 증가 및 프리미엄 스포츠웨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골프 의류 시장이 2025년부터 2033년까지 연평균 4.9% 이상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주요국 중 하나다. 현재 왁은 미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12개 주요 국가에 진출해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