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한일 자동차 기업 한자리 모여 미래 먹거리 협력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3:19: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5일부터 이틀간 일본 나고야시에서 미래차 관련 한일 기업 300여 개사가 참가하는 '한일 차세대 모빌리티 파트너링 사업'을 개최했다. 

 

▲ KOTRA는 이달 5일부터 이틀간 일본 나고야시에서 미래차 관련 한일 기업 300여 개사가 참가하는 '한일 차세대 모빌리티 파트너링 사업'을 개최했다. 개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김성수 주나고야대한민국 총영사,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 오오무라 히데아키 아이치현 지사. [사진=KOTRA]

 

주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총영사 김성수), 일본 아이치현(지사 오오무라 히데아키)과 협력한 이번 행사는 한국 미래차 기술 전시상담회, 미래차 협력 포럼, 한일 기업 성과 체결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해부터 일본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와 넥쏘의 미래차 시승식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아이치현 지사, 경제산업성 중부경제산업국장, 덴소 조달그룹 집행간부 등 일본 각계 유력 인사가 개막식, 포럼 등 공식 행사에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 중소·중견기업 45개 사가 참가한 기술 전시관에서는 전기·수소차, 이차전지, 자율주행 등 전장 설루션, 친환경·경량화 소재 기업관을 중심으로 도요타, 미쓰비시, 덴소, 아이신 등 250여 개사의 일본 기업이 방문하여 한국 미래차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일 기업 성과체결식에서는 국내 미래차 관련 중소·중견기업 4개 사가 전기차(EV), 이차전지, 커넥티드카 관련 부품 및 기술로 일본의 주요 대기업 등 3개 사와 ‘수출MOU’를 체결해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체결식으로 향후 5년간 약 4500만달러의 직접적인 수출 효과가 기대된다.

 

KOTRA는 한일 양국의 경제협력 분위기를 수출 확대로 이어나가기 위해 이달 중 일본 진출 지원사업을 잇달아 개최한다. ‘한일, 새로운 지평으로 나아가는 파트너십’이라는 슬로건 하에 서울에서 오는 22일 일본의 무역투자진흥기관인 JETRO와 한일 협력 포럼을 공동 주관한다. 또한 이달 26일에서 28일까지는 오사카와 나고야에서 각각 ‘2023 한국 우수상품전’과 ‘한일 항공우주 파트너십’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