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북미 ‘애니메 엑스포 2024’ 홍보 부스 큰 호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3:23: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슨이 북미 애니메이션 축제 ‘애니메 엑스포 2024(Anime Expo)’에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홍보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애니메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의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전시 행사로, 올해는 7월 4일부터 7일(미국 현지일 기준)까지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됐다. ‘블루 아카이브’는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가 지닌 매력을 북미 유저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애니메 엑스포’에 참가했으며, 약 5만 명의 현지 관람객이 부스에 방문해 한국을 대표하는 서브컬처 게임으로 주목 받았다.

 

▲ <사진=넥슨>

 

‘블루 아카이브’ 홍보 부스는 고유의 세계관을 느낄 수 있는 밝고 청량한 분위기로 꾸며졌으며, 북미 관람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세운 전시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다. 캐릭터 포토존을 필두로 피규어 전시존과 미니 게임존을 구축해 즐길 거리를 더했으며, ‘블루 아카이브’의 개성을 담은 다채로운 굿즈까지 큰 인기를 얻어 현장 부스에는 많은 관람객들로 가득 찼다. 이 외에도 ‘블루 아카이브’의 배경 음악을 특색 있는 디제잉 공연으로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 김국기 아트 디렉터와 작곡가 ‘미츠키요(Mitsukiyo)’가 ‘애니메 엑스포’ 부대행사로 진행된 패널 토크에 참여해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마음 속에 담아둔 이야기(A story Kept Within the Heart)’를 주제로 진행된 대담에서 그간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를 회고하고 개발 비화를 소개했으며,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도 안내해 현지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축제인 ‘애니메 엑스포’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고유의 게임성과 캐릭터의 매력을 글로벌 관람객분들께 알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IP를 게임 외적으로 더욱 다채롭게 확장해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23일까지 2주간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직군은 슈퍼바이저(=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FC, Franchise Consultant) 전략기획 상품기획MD(마켓 센싱) 상품개발 창업교육으로 총 6개 직군이다. 공개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

2

"보성말차 향이 가득"...크라운제과 말차 에디션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제과는 ‘말차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2종의 비스킷과 반생초코케익까지 제품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11월부터 세 달간 총 80만 개만 만나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말차하임 쿠크다스 말차 크림블 말차로 구성했다. 국내 최고 녹차 산지인 보성 고급 말차로 떫은맛은 낮추고 특유의 향긋

3

이범석 청주시장, K-브랜드지수 충청도 지자체장 부문 3개월 연속 1위…‘독주 체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충청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범석 청주시장이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