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인, 아시아 모델 어워즈 수상!...'연구원 출신 배우+여행 크리에이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06 13:31:26
  • -
  • +
  • 인쇄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시아를 소개하며 여행 트렌드를 선도
드라마, 영화, 모델까지! 다재다능한 팔색조 매력으로 주목받는 신예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배우 이수인이 지난 2024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크리에이터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떠오르는 여행 크리에이터로 주목받고 있다. 이수인은 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시아 국가의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다양한 관광지를 체험하며 새로운 여행지를 발굴하는 데 앞장서 왔다.

아시아모델어워즈는 모델, 패션, 엔터테이너를 기반으로 한 국제 이벤트 ‘2024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의 3대행사 중 하나이다.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권 국가 25개국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패션·뷰티 산업 행사이다.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매년 모델, 가수, 배우, 패션, 뷰티 등 부문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아시아 아티스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엔터테인먼트 축제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수인의 콘텐츠는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다. 그녀는 여행 인플루언서 ‘숭트립’으로 활동하며 현지 레스토랑, 호텔 등 여행객이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이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해당 국가와 업체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일반인들이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찾는 정보 채널인 인스타그램에서 상위 노출되면서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업체 선호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단순히 개인의 영예를 넘어, 이수인이 추구하는 여행 콘텐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녀는 단순히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문화와 사람을 중심으로 한 진정한 여행의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이수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아시아 국가를 방문하여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인은 또한 드라마, 영화,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며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이수인은 왓챠 숏폼 드라마 ‘초고속 결혼 후 열애중’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제작에 들어간 드라마 ‘슈퍼카 신데렐라’, 영화 ‘쇼타 씨의 마지막 출장’과 ‘동요괴담_똑같아요’까지 섭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이수인은 ‘여수의 밤, 여수낭만바다 맥주’의 전속 모델로 발탁돼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선보이며 대중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갔다.

‘아시안모델페스티벌’과 ‘코데즈컴바인’ 등의 공식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무엇보다 연구원 출신이라는 그녀의 독특한 이력은 다채로운 경험을 가진 배우 임을 보여준다. 2017년 마이스터고 로봇자동화과를 수석으로 졸업했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하였으며 , 현재는 “문화컨텐츠”부문의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있다 . 이러한 다양한 경험은 그녀의 연기 활동에 깊이를 더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데 밑거름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고평가' 우려에 나스닥 7개월 만에 최대 낙폭…엔비디아 시총 510조원 증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 관련 종목의 고평가 논란이 확산되면서 지난주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가 7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지난주(3~7일)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지수는 주간 기준 3% 하락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해방의 날’ 상호관세

2

울산화력 붕괴 참사, 40대 매몰자 끝내 숨져...3명 사망·4명 여전히 매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현장에서 구조를 기다리던 40대 근로자의 시신이 사고 발생 사흘 만에 수습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9일 오전 11시5분께 사고 현장에서 매몰자 김모(44)씨의 시신이 발견돼 수습됐다. 김씨는 지난 6일 오후 2시2분 보일러 타워가 붕괴될 당시 현장에 있다가 매몰됐으며, 약 1시간20분 후 구조대에 의

3

청약통장 가입자 3년 새 224만명 감소…‘무용론’ 다시 고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청약통장 가입자가 꾸준히 감소하며 ‘청약통장 무용론’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고분양가와 대출 규제 강화, 낮은 당첨 확률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실수요자들이 청약시장 진입을 주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9월 기준 청약통장(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청약부금·청약예금 포함) 가입자는 2634만99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