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4년 연속 수상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3:52:4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4년 연속 우수보고서상을 수상했다.

 

27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회사는 ▲지속가능성 ▲검증가능성 ▲정확성 ▲완전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글로벌 공시 기준(GRI·SASB·TCFD)을 충실히 반영하고 외부 검증을 통해 데이터 투명성을 강화한 점이 우수 평가로 이어졌다.

 

▲[사진=교보증권]

 

보고서에는 ‘이중 중요성 평가’ 결과로 도출된 ▲기후변화 대응 ▲소비자 권익 보호 ▲고객정보 및 데이터 보안 등 핵심 이슈에 대한 전략과 실행 성과가 상세히 담겼다. 이와 함께 친환경 경영, 임직원 존중 문화, 지역사회 참여, ESG 금융 등 전사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서성철 교보증권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꾸준히 높여온 노력의 결과”라며 “ESG 전략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지속가능금융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을 기반으로 기업의 ESG 정보 공개 수준과 보고서 완성도를 종합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제조·금융·서비스 등 국내 507개 기업의 보고서를 심사해 우수 기관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C아이파크몰, CJ올리브네트웍스와 멤버십 제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멤버십 포인트 제휴처를 확대한다. 아이파크몰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의 혜택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제휴는 아이파크몰 멤버십과 CJ ONE 포인트 시스템을 연동하여 아이파크몰 방문 고객과 CJ

2

오븐마루치킨, 가맹점 상생과 지역 사회 발전 위한 활동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이 가맹점 상생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LSM(Local Store Marketing) 활동을 올해도 이어가며 지역 밀착형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11월에는 두 건의 지역 연계 활동을 진행했다. 홍성내포신도시점은 홍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운영 보고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성

3

창고43, ‘그릴 마스터십’ 대회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고객에게 한층 완성도 높은 한우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구이 전문성을 평가하는 ‘그릴 마스터십(Grill Mastership)’ 대회를 개최했다. ‘그릴 마스터십’은 기존 운영되던 구이 평가 제도를 한층 고도화한 창고43만의 내부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이다. 고객 테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