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신제품 미놀노즈에스점비액 출시... 코막힘 빠르게 완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4:01: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남제약은 신제품 ‘미놀노즈에스점비액’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신제품 미놀노즈에스점비액은 기존 미놀노즈점비액 대비 더 빠르고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라며 “옥시메타졸린염산염(비충혈 제거제)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항히스타민제)의 복합제로 효과적인 코감기 및 비염 치료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남제약, 신제품 미놀노즈에스점비액 출시

신제품 미놀노즈에스점비액은 지난 2017년 11월 출시된 미놀노즈점비액의 후속 제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옥시메타졸린염산염은 부어오른 코점막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량을 감소시켜 콧속 점막의 울혈, 부종으로 인해 좁아진 비강 내 숨길을 넓혀준다. 이를 통해 코막힘과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는 후비루, 맑은 콧물 등의 증상을 완화해 준다.

특히 옥시메타졸린염산염은 기존 자사 제품인 미놀노즈점비액의 비충혈제거 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 대비 빠른 발현 시간과 긴 지속시간이 장점이다.

다른 주요 성분인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은 알레르기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해 콧물, 가려움, 재채기 등에 효과적이다.

이렇게 항히스타민제인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을 추가함으로써 비충혈제거제인 옥시메타졸린과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경남제약 측은 밝혔다.

미놀노즈에스점비액은 만 7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법은 1일 3회, 1회 1번씩 양쪽 비강(코안)에 분무하고, 매회 최소 3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사용해야 한다. 1병당 용량은 20ml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빠른 발현 시간과 긴 지속시간이 장점”이라며 “바쁜 일상에서 코막힘과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고통받는 소비자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코가 시원하게 뚫리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놀노즈에스점비액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누구나홀딱반한닭, 10월 창업 혜택 공개…가맹비 등 본사 비용 전액 면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물류보증금, 재계약비 등 본사 수익성 창업비 전액을 면제하는 내용을 포함해 창업 초기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창업 탐색 단계부터 경력 15년 이상

2

카카오, 'AI 페스타 2025' 참가…AI 서비스 및 기술 소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페스티벌 ‘AI 페스타 2025’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AI 페스타 2025는‘인공지능 세계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국가 공식 전략 주간인 ‘AI Week(인공지능 주간)‘의 대표행사다. 오는10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카카오는 ‘모든 ‘나’를 위한

3

삼성자산운용,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최대 머니마켓 ETF(상장지수펀드)인 KODEX 머니마켓액티브와 국내 유일 미국 머니마켓 ETF인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로 투자 자금이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머니마켓액티브가 상장 13개월 만에 순자산 8조원을 돌파했으며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도 상장 4개월 만에 4000억원을 넘어섰다고 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