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홍철 의원, “수서발 SRT 경전선 9월부터 운행 예정”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4:03:18
  • -
  • +
  • 인쇄
김해(진영역) 환승 없이 2시간대 이동 … 김해시민 고속철도 서비스 확대 성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김해갑,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수서발 경전선 고속철도(SRT) 신규노선 면허가 발급돼 9월부터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민홍철 의원은 그동안 김해시민과 경남도민의 고속철도 서비스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수서행 고속철도(SRT)가 경전선에 운영되지 않아 김해에서 서울 강남과 경기 동남부권으로 이동 시 환승 등 큰 불편을 겪으며, 극심한 고속철도 서비스 불균형을 견뎌왔다.

이에 민홍철 의원은 지난 2017년 6월 ‘수서발 고속철도 노선 허가를 위한 결의안’을 시작으로,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와 10월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수서발 고속철도(SRT) 경전선 신설을 촉구했다.


또 지난 6월, 어명소 당시 국토교통부 제2차관, 이종국 ㈜SR 대표이사를 만나 수서발 고속철도(SRT) 경전선의 차질 없는 김해 진영역 정차를 당부한 바 있다.

민홍철 의원은 “김해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수서발 SRT 경전선과 김해 진영역 정차가 차질 없이 진행돼 서울 강남까지 더 빠르고 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돼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김해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민생정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공단 충청본부, 오송차량기지서 ‘철도 재난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복구 역량 강화를 위해 청주시청·소방서·경찰서·육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지진 대응 철도재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단 오송차량기지에서 약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열차 탈선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시민 안전 확보

2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3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