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김장철 가격급등 생굴 할인 판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8 14:05:38
  • -
  • +
  • 인쇄
최대 28% 온라인 최저가

마켓컬리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최근 가격이 급등한 생굴을 온라인 최저 수준 할인가로 판매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 생굴 가격은 작년에 대비해 30% 이상 오르며 고공행진 중이다.
 

▲사진 = 마켓컬리 제공

 

올 여름 바닷물 고온현상으로 굴이 더딘 성장을 보였고 코로나19로 작업장의 근무 인원 부족 현상도 겹쳤다. 거기에 생굴 농가가 가리비 양식 등으로 업종을 바꾸는 등 악재가 겹치며 작년에 비해 굴 공급량이 크게 줄었다.

마켓컬리는 ‘삼삼물산’의 남해안 김장용 생굴 2kg을 중량 100g 당 2000원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는 대부분 온라인몰이나 네이버쇼핑 등과 비교해도 최저가 수준.

선보이는 상품은 김장용으로 가장 적합한 중 사이즈 굴이며, 그동안 마켓컬리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한 굴 중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등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었다.

굴 2kg은 통상 25~30포기 김치를 담을 수 있는 넉넉한 양이라고 보면 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마켓컬리 샛별배송으로 예약 수령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굴 상품 특성상 노로 바이러스 등의 우려가 있어 협력사와 공동으로 상품 안전성 검증도 철저하게 실시한다.

생굴 시즌 주 1회 노로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격주로 대장균, 일반세균 등에 대한 검사서도 꼼꼼히 체크한다.

월 1회 간격으로 방사능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그밖에도 절임배추,수육 등 식재료부터 김치 냉장고, 보관용기 등 김장용품까지 총 150여종의 관련 상품을 한데 모은 김장 기획전을 30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 20%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영풍문고, '책으로 꾸민 정원' 연다…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참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문고는 서울시와 2026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영풍문고 종각종로 본점에서 개최됐으며 김경환 영풍문고 대표와 김영환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영풍문고는 서울숲 연못·커뮤니티센터 일대를 ‘책과 함께하는’ 기업 동행 정원으로 조성

2

올림픽이 부른다… 2026 밀란 코르티나 동계 올림픽 빛내러 가는 오메가의 남자 박보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대한민국 대표 배우이자 오메가 글로벌 앰버서더 박보검의 완벽한 공항패션이 화제다.배우 박보검은 스위스 럭셔리 워치 메이킹 브랜드 오메가(Omega)가 동계올림픽 최초로 선보이는 ‘오메가 하우스(Omega House)’의 오프닝 나잇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이탈리아 밀란으로 5일 출국했다.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박보검은

3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피스타치오 딸기 티라미수’ 등 시즌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생딸기가 가장 달콤해지는 시즌을 맞아 한정 메뉴 2종을 선보인다. 먼저 ‘피스타치오 딸기 티라미수’는 지난해 첫 출시 이후 소비자 호응을 얻은 메뉴로, 딸기 시즌을 맞아 한정 재출시됐다. 함께 출시되는 ‘딸기 리코타 샐러드’는 더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