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K 데이터 얼라이언스’ 참여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4:13:57
  • -
  • +
  • 인쇄
KT 주관 한국적 AI 생태계 구축 목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KT가 주관하는 ‘K 데이터 얼라이언스’ 협력 업체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 김광일 아이스크림에듀 AI연구소장(맨 왼쪽)이 K 데이터 얼라이언스 협약식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16일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각 분야별 대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K 데이터 얼라이언스’ 협약식에 나서 한국적 AI 생태계 구축과 활용, 확산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K 데이터 얼라이언스’는 한국의 정신과 언어, 문화, 지식 등의 정체성을 담은 AI모델인 ‘한국적 AI’ 경쟁력의 핵심 자산이자 성능을 좌우하는 고품질의 데이터 교류를 위해 각 분야 대표 기업과 공공, 학계가 모인 산학연 협의체다.

주관사인 KT를 비롯해 아이스크림에듀와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EBS, 한글학회,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 중앙일보 총 7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들은 ▲한국적 AI를 위한 데이터 구축 ▲한국적 AI 관련 도메인 선도 사례 창출 ▲한국적 AI 관련 활동 및 성과에 대한 홍보와 대외 확산 ▲한국적 AI 데이터에 기반한 인문·사회분야 공동 연구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아이스크림에듀는 교육 특화 sLLM, 지식추적기술(DKT), 맞춤 학습분석체계 등 자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AI 역량과 이를 적용한 AI 학습 콘텐츠, 교육 데이터 등을 활용해 한국적 AI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또 KT와 함께 학습 콘텐츠 등의 교육 데이터를 한국적 AI 개발에 활용하고 AI 교육 사업 추진에 협력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스마트러닝을 주도하는 대표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우리나라의 AI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K 데이터 얼라이언스’에 함께 하게 되어 뜻깊다”며 “한국적 AI를 활용한 AI 교육이 국민의 일상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익시오’, 실제 그놈 목소리로 탐지 정확도 향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서비스인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익시오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이스피싱 탐지’는 통화 중 실시간으로 대화 패턴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위험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알림을 제공하는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고객 설문…95% “만족”, 88% “지인 추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대표 니콜라 파리)는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5%가 차량 전반에 만족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차량 구매 후 5개월 이상 보유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이 중 3714명이 응답에 참여했다. 조사 결과 ‘매우 만족’(44%),

3

BBQ 토리메로, KT위즈파크 입점…‘국내 첫 야구장 이자카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의 일본 정통 이자카야 브랜드 ‘토리메로’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T위즈파크에 국내 이자카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야구장의 특성에 맞게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토리메로 KT위즈파크점은 경기장 2층 중앙석과 1루석 중간에 위치했다. 국내산 닭다리살 부위를 사용한 야키토리 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