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CCM 우수기업' 7회 연속 인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4:22:4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은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 수여식’ 에서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 평가해 2년 단위로 인증한다.
 

▲ 노랑풍선, 'CCM 우수기업'  7회 연속 인증 획득

노랑풍선은 지난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을 경영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CHORUS)을 통해 고객 상담과 예약을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하며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2017년에는 ‘제22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2023년에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며 소비자 중심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노랑풍선은 엔데믹 이후 급격히 증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OTA 플랫폼의 고객 맞춤형 기능 강화 ▲CSR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준수 ▲상품권 및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 등을 시행하며 고객 피해를 최소화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이익 성과제도를 도입하고, 내부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기업 내외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7회 연속 CCM 인증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SG 경영을 통해 책임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며 지속적인 고객 만족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이번 CCM 인증 7회 연속 획득을 기념해 ‘소문내기 이벤트’와 기획전을 함께 진행한다.

우선 ‘소문내기 이벤트’는 12월 9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노랑풍선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퀴즈를 확인하고 본인의 SNS 채널에 퀴즈 정답과 이벤트 링크, 해시태그를 게시한 후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 창에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총 211명)와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2025년 1월 6일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아울러 ▲동반인 유형별 BEST ▲연령별 BEST ▲BEST 인솔자 동반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CCM 기획전’도 운영한다.

2025년 2월부터 4월까지 출발 가능한 상품으로 준비돼 있는 본 기획전은 각 카테고리별로 △미주 △동남아 △일본 △중국 △유럽 등 고객에게 가장 호응이 좋았던 지역별 상품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박준형 "50대라도 하루 2회 공연 소화"vs장혁 "난 허리가 아파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MZ 의뢰인 앞에서 세대차로 인한 굴욕(?) 사태를 맞는다. 12일(오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3회에서는 박준형-장혁이 정체불명의 ‘콜’(요청)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두 사람은 “도둑이 되어 달라!”는 의문의 ‘콜’에 당황스

2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정형돈·한선화, 수험생 위한 응원 영상·간식차 이벤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티캐스트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 정형돈, 한선화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깜짝 영상을 선보였다. 11월 26일(수) 저녁 8시 첫 방송하는 E채널 ‘정승제 하숙집’은 인생 때려잡고 싶은 젊은이들이 밥도 청춘도 나누며, ‘정승제 생선님’에게 인생 수업

3

'독사과2', MZ세대도 사로잡은 '찐 리얼' 예능의 힘 증명 '화제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시즌2로 돌아와 안방극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1월 1일 첫 방송한 SBS Plus, Kstar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는 2주 연속 시청률과 화제성을 사로잡으며 ‘리얼 연애 예능 끝판왕’의 성공적 귀환을 알렸다. 더욱 맵고 독하게 돌아온 ‘독사과’가 MZ 세대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