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산양유, 국내 유제품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

김아영 / 기사승인 : 2024-08-09 14:27:39
  • -
  • +
  • 인쇄
건강과 영양을 동시에, 산양유 단백질 인기
고트맘·고트뮨 제품, 품질·안전성 보장

[메가경제=김아영 기자] 국내 유제품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산양유 단백질은 우유에 비해 소화가 잘 되고 알레르기 반응이 적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 TV조선의 '속설검증 고민잇쇼'에서 "모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3배 더 높은 산양유 단백질"이라고 소개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 국내 유제품 시장에서 프리미엄 산양유의 입지가 강화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양유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군도 출시되고 있다. 단백질 쉐이크부터 반려묘 영양제, 고령자를 위한 영양조제식품까지 소비자를 위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 등은 뉴질랜드 산양유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국내 유제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푸르밀은 데어리고트로부터 산양전지분유를 공급받아 '고트맘' 등 산양유 기반 제품을 출시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데어리고트는 뉴질랜드 방목축산 목장주 70여명이 조합을 이룬 곳이다. 산양유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관리와 채취 과정을 거친다. 뉴질랜드 또는 호주에서 재배 및 제조되고, 유전자 변형이 없는 사료를 쓴다. 2012년에는 유럽식품안전국(EFSA)의 까다로운 인증 조건을 통과했으며 현재 전 세계 30여 개국 부모들의 깐깐한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다.

 

산양유 단백질은 우유와 달리 아기의 소화를 방해하는 α-s1 카제인 단백질이 거의 없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β-락토글로블린도 적어 소화가 잘되고, 소화흡수에 유리한 영양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위붐코리아도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 고트뮨을 론칭하면서, 데어리고트로부터 공급받은 원유 100%를 수분만 증발시켜 24시간내 저온 건조와 살균화 과정을 거쳐 분말화시킨 전지분유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양유 99%로 인공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아,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산양유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유제품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아영
김아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성안 삼성중공업 대표, 거제조선소 하청 노동자 추락사고 공식 사과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발생한 하청 노동자 추락 사망 사고와 관련해 회사가 공식 사과를 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3일 최성안 대표의 사과문을 통해 "거제조선소에서 발생한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게 된 데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며 "안전관리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

2

호텔HDC 이성용 대표, ‘관광의 날’ 대통령 표창…프리미엄 호텔 산업 발전 공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HDC는 이성용 대표이사(CEO)가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호텔HDC 창립 20주년을 맞은 해에 이뤄진 것으로, 국내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호텔 산업의 질적 성장과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 대표는 파크

3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M.AX 얼라이언스' 우수 개인 포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피지컬 AI(Physical AI) 기반 로봇 서비스·플랫폼 기업 뉴빌리티는 이상민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총회’에서 우수 개인 포상을 수상했다. 24일 뉴빌리티에 따르면 이번 포상은 피지컬 AI 기반 자율주행 로봇 기술을 실제 서비스 환경에 상용화하고, 축적된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로봇·물류 분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