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기관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3:28:05
  • -
  • +
  • 인쇄
SRT 브랜드 활용한 굿즈사업으로 사회적기업 협업 모델 정착 공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은 1일 열린 ‘2025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기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SRT 굿즈와 우리나라 사회적 기업의 우수한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수서역 철도굿즈매장 ‘SHOP SRT’. 에스알은 SRT 굿즈사업을 통한 사회적기업과의 혁신적인 협력모델 구축으로 ‘2025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기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기관 유공 포상’은 사회적기업과 협업성과를 창출하고, 사회적기업 성장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한다.

에스알은 고속열차 ‘SRT’ 브랜드를 활용한 굿즈사업으로 사회적기업과의 혁신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사회적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국내외 판로 확대 지원 △SRT 굿즈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고도화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마케팅 지원을 위해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사회적기업과의 협력 모델이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출시… AI 살균·습도 제어 구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위생과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따뜻한 미스트와 시원한 미스트를 모두 지원하는 온·냉 복합식 가습 시스템으로, 계절과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AI 기술이 적용됐다. 가습기의 핵심은 위

2

교원그룹, 한국리틀야구연맹 4000만원 상당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총 4000만원 규모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전국 230여개 리틀야구단의 관리와 운영을 지원하며, 야구선수를 꿈꾸는 소외계층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교원그룹은 지난 21일 화성드림파크 메인리틀구장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유소년 야구

3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