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관광청, 네이버웹툰에서 '스윗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 시즌2 공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4:33: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싱가포르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Made in Singapore (메이드 인 싱가포르)’ 활동의 일환으로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인 ‘스윗 싱가포르’ 시즌2를 연재한다고 밝혔다. ‘스윗 싱가포르’는 인기 웹툰 작가 김진의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과 한경찰 작가의 ‘싱가포르 핑거스’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Made in Singapore’는 싱가포르의 대표 관광 명소와 숨은 보석 같은 장소를 조명해 일상의 평범한 순간이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특별한 경험으로 변화하는지 보여주는 캠페인으로, 네이버웹툰과의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친근하고 로맨틱한 웹툰으로 소개한다. 

 

▲ 싱가포르관광청, 네이버웹툰에서  ‘스윗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 시즌2 공개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은 인기리에 연재된 김진 작가의 웹툰 ‘나이스 진 타임’의 속편으로, 김진·이윤창 부부가 초등학생 조카 구리구리와 함께 싱가포르로 가족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싱가포르 핑거스’ 또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경찰 작가의 청춘 웹툰 ‘스피릿 핑거스’의 속편으로, 각자 바쁜 스케줄을 보내던 남녀 주인공 우연과 기정이 싱가포르로 여행을 떠나 달달한 로맨스를 펼치는 이야기다. 이번 웹툰은 각 2회씩 총 4회작으로 지난 8일부터 연재 중이다.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된다.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은 김진 가족과 싱가포르 여행 가이드 ‘싱’이 만나 싱가포르의 다양한 가족 맞춤형 체험 활동과 관광지를 구경하며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주인공들은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 플라이어, 센토사 섬, 스카이헬릭스 센토사 등의 다양한 싱가포르 관광지를 방문해 어린 조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이색 체험을 소개한다.

김진 작가의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 웹툰을 접한 독자들은 “오랜만의 복귀작으로 훌쩍 자란 조카 구리구리와 떠나는 여행이라니 너무 반갑다”, “하이퍼 드라이브는 나도 타보고 싶다”, “싱가포르에 이렇게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다니 꼭 해봐야겠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싱가포르 핑거스’는 싱가포르에서 극적으로 만난 우연·기정 커플의 데이트를 통해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와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를 담아냈다. 브랜드 웹툰을 통해 공개되는 에피소드에서 우연과 기정은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캄퐁글램, 싱가포르 리버 크루즈, 클라우드 포레스트 등 싱가포르의 아름답고 로맨틱한 명소를 방문하며 서로의 마음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써린 탄(Serene Tan) 싱가포르관광청 북아시아 국장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매력을 한국인들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글로벌 1위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과 파트너십을 진행하게 됐다”며, “싱가포르의 명소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과 같은 장소를 인기 웹툰 작가의 그림체를 통해 보다 생동감 있게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싱가포르관광청은 이달 29일 ‘스윗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과 ‘싱가포르 핑거스’를 각각 한편의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해당 영상은 싱가포르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웹툰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2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3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