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개최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16 14:34:27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10월 14일 서울 성수동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요타코리아가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개최했다. [사진=토요타코리아]

2002년부터 매해 딜러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해 오고 있는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 경연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센터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전국 딜러의 전문인력이 연 1회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며,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해를 번갈아 경연을 실시해 지난해 렉서스 브랜드에 이어 올해는 토요타 브랜드의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지원 ▲부품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세일즈 컨설턴트 등 총 7개 부문의 경연을 치렀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기존 서비스 직군에 한해 실시된 콘테스트에서 전문적인 차량 판매를 담당하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영업인력의 역량강화를 도모했으며, 인증교육 및 시험 통과 후 딜러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총 50명의 인원이 이번 본선에 진출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특히 올해의 경연은 '고객행복을 위한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의 '원팀 포 커스터머 해피니스(One Team for Customer Happiness)'라는 테마 아래 실시되어 실제 고객 응대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서로 다른 직군의 직원들이 협업을 통해 과제를 수행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딜러 임직원 개개인의 기술력 못지않게 서비스와 세일즈가 하나의 팀이 되어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올해는 부문을 세일즈 컨설턴트까지 확대해 경연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정확, 친절, 신뢰라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디어랩스, 사단법인 네스트와 '임시보호 반려동물 지원 및 기부활동'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랩스’가 사단법인 동물사랑 네스트(NEST)와 협력해 유기견 보호 및 입양 지원을 위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유기동물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디어랩스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사단법인 동물사랑 네스트는 유기된 반려동물을 임시 보호하

2

SK, 2028년까지 국내에 128조 투자…"AI 3대 강국 비전 동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그룹이 2028년까지 국내에 128조원을 투자하고, 국내 '인공지능(AI) 3대 강국' 비전 실현에 동참한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 1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한미 관세협상 후속 민관 합동회의에서 "원래는 2028년까지 128조원의 국내 투자를 계획했었으나 점점 투자 예상

3

한국 코카-콜라, 이준엽 신임 대표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 코카-콜라는 이준엽 전 한국P&G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준엽 신임 대표는 P&G사에서 28년간 영업, 브랜드 전략,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에서 경험을 축적했다. 1997년 영업을 시작으로 한국P&G에서 브랜드 전략기획과 글로벌 커스터머 팀을 이끌었다. 이후 2006년부터 미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