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4:36:3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어제 대전 드림아레나에서 개최한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현장. [사진=스마일게이트]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게임 및 e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희망스튜디오가 마련한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와 넥슨재단, 카카오게임즈, 한국콘텐츠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 기업 및 기관들의 다자간 협력으로 개최됐다. 넥슨재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IP와 우승 장학금을 후원했고,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캐릭터 굿즈와 장학금을 제공했다.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은 대관 및 경기 운영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홍보물 및 기념품 제작을 지원했다. CJ 프레시웨이는 영양 간식을, 올해 신규 후원사로 참여한SPC그룹은 PSG 공식 유니폼과 간식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까지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전국 지역아동센터 16개소 아동, 청소년들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토너먼트 방식의 경기를 펼쳤다. 치열한 접전 끝에 강릉 참사랑 지역아동센터의 ‘참사랑카트 ver.2’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행사장에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활용해 게임을 만들고,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입점해 있는 다채로운 인디 게임과 고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