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탑미디어, 홍콩 ATV '제 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08 14:47:47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코탑미디어가 홍콩 ATV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8일 신사동 코탑미디어 사옥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짧지만 강렬한 숏폼 트랜드를 선도할 우수한 스토리와 재능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다양하고 참신한 200여 편의 숏폼 작품이 접수되었다.  


심사는 숏폼 플랫폼에 적합한 대본의 완성도, 대중성, 창의성, 제작 가능성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종합 평가되었으며, 총 5편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로형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이현지 작가의 ‘일단 한번 바꿔봅시다’ ▲우수상: 박소희 작가의 ‘조폭 아빠가 뿔났다’ ▲장려상: 금효선 작가의  ‘악녀 위의 아이돌’이 선정되었으며, 가로형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오현후 작가의 ‘상생’과 ▲우수상 : 홍윤정 작가의 ‘Here I am’이 선정되어 각각 상을 수상했다.

세로형 최우수상작 '일단 한번 바꿔봅시다!'는 남녀의 몸이 바뀌는 영혼 체인지 로맨스 장르의 클리셰를 동양적 판타지 요소와 절묘하게 결합한 작품으로 시청자를 사로잡는 빠른 전개와 짧고 강렬한 회별 엔딩으로 완성도 높은 숏폼 작법이 돋보인 작품이다.

가로형 최우수상작 '상생'은 현실과 초현실을 넘나드는 독창적인 스토리 구조와 함께, 이별 후의 애증과 광적 집착으로 인해 치닫는 한 여인의 파국을 긴장감 있고 색다른 공포 장르로 그려내며 강렬한 반전의 백미를 갖춘 작품이다.

코탑미디어 관계자는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으며, 향후 코탑미디어의 제작 전문 인력과 협업하여 글로벌 숏폼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재탄생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코탑미디어 구본근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가능성을 확인한 의미 있는 시도였다”고 평가했다.

구 대표는 이어 “수상작은 국내외 주요 숏폼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최적화된 작품으로 제작될 것”이라며 “K-숏폼 콘텐츠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동시에 글로벌 숏폼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