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인도네시아 석유화학단지 EPC 기본설계 수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13 14:54:41
  • -
  • +
  • 인쇄
기본설계 완성 후 EPC 업체 선정 진행

현대건설은 인도네시아의 민간 석유화학회사인 찬드라 아스리가 추진하는 두 번째 석유 화학단지의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링(FEED)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발주처인 찬드라 아스리는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 석유화학기업으로 폴리에틸렌‧폴리프로필렌‧ 에틸렌 등을 생산한다.
 

▲ 인도네시아 CAP2-PKA A 위치도 [현대건설 제공]

 

FEED는 설계·조달·시공(EPC) 발주를 위한 기본설계의 타당성 검토 단계다. 기본설계 완성 이후 EPC 업체 선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글로벌 엔지니어링 업체인 토요엔지니어링과 협력해 기본설계에 참여하고 이후 추진될 EPC 업체 선정 단계에서는 토요엔지니어링 등과 공동으로 협력해 수주 추진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세계적 규모의 석유화학단지 건설의 기획‧개발 첫 단계부터 참여해 세계 건설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깊다.

해당 석유화학단지(CAP2)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서쪽으로 약 116km 떨어진 찔레곤 지역에 위치한다. 나프타 크래커‧부타디엔‧폴리에틸렌‧폴리프로필렌‧벤젠 등이 생산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플랜트 사업 분야 기술력과 노하우를 찬드라 아스리 및 토요엔지니어링으로부터 인정받아 기본설계를 수주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며 “이번 수주를 통해 향후 발주될 EPC도 연계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2

롯데웰푸드, 인천시 어린이 구강 건강 돕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와 ‘자일리톨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3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구강건강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원 롯데웰푸드 건과마케팅부문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이병진 충치예방연구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3

단풍철 산행, ‘하산길’이 더 위험... 체중 분산·보폭 조절이 부상 예방 핵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가을 단풍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면서 실족·조난 등 안전사고와 함께 산행 후 허리나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내리막길에서의 부상 위험이 오르막보다 훨씬 높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내리막길 보행 시 무릎 관절에는 평지의 약 3~4배에 달하는 하중이 실린다. 이때 연골 표면에 압력이 집중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