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역 종결자' 김강일, 스타티드와 전속 계약...새로운 도약 예고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30 15:03:12
  • -
  • +
  • 인쇄
다양한 작품 속 악역으로 깊은 인상 남긴 베테랑 배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명품 조연’ 김강일이 스타티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김강일은 그동안 다양한 시대극과 현대극을 오가며 악역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악역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특히, KBS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에서 거란 사신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김강일은 KBS ‘명성왕후’, MBC ‘주몽’,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모범 택시’, tvN ‘미스터 선샤인’, ‘보이스4’, ‘크리미널 마인드’ 등 30여 편의 드라마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열연을 펼쳤다.

또한, 영화 ‘명량’, ‘평양성’, ‘연평해전’, ‘간신’, ‘박열’,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한산 용의 출현’, ‘외계+인 1부’ 등 다수의 작품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해 극의 재미를 살렸다. 

연기파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 스타티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은 김강일은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타티드엔터테인먼트는 20~30년 차 베테랑 매니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김강일과 같은 베테랑 배우들이 탄탄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강일은 그동안 조선시대 일본인, 남북 이야기 속 북한 사령관, 고려시대 거란인 등 다양한 악역 캐릭터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선보였다.

스타티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강일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과 폭넓은 스펙트럼을 갖춘 배우”라며 “앞으로 김강일 배우가 더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33년 성공·혁신 담은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직접 저술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부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K뷰티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의 뒤

2

은행권, 추석 맞아 환전·게임 이벤트 ‘풍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내놓고 있다.26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들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을 맞아 외여행객을 위한 환전 우대부터 경품 추천 등 소비자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은 WON뱅킹 앱에서 ‘추석엔 DOUBLE 환전으로 달달해’ 행사를 연다. 우리WON뱅킹

3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사랑의 백미 나눔행사'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26일 서울시 성북구 정릉4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약 200만원 상당의 백미10kg·50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다가올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릉4동 주민센터와 함께 준비됐다. 정릉1·2·3·4동과 길음1동에 각각 10포씩 전달됐으며, 각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