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 선정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23 15:43:52
  • -
  • +
  • 인쇄
작년 대비 브랜드 가치 3.9% 상승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 달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2013년부터 매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인터브랜드의 '세계 100대 브랜드'와 동일한 평가 기준과 방법론을 활용한 랭킹이다.

 

국민은행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래로 12년 연속 국내 시중은행 가운데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3.9% 증가한 3조4000억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8위를 달성했다.

 

KB금융은 지난 3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54억1000만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금융사 중 가장 높고, 글로벌 금융사 중 63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을 갖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시중은행 1위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