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문, ‘전국 단위 노무사 전문기자단’ 출범…“산업 노동현장 생생한 목소리 전달”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0-22 15:45:53
  • -
  • +
  • 인쇄
전국 7개 권역 지부 7명 전문기자 위촉식 개최, 본격 활동 개시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메가경제신문은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노동 분야 전반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단위 노무사 전문 기자단’(이하 전문기자단)을 출범했다.

메가경제신문은 21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소재한 노무법인 소망에서 전문기자단 위촉식과 함께 기자단 교육을 진행했다.
 

▲ 21일 열린 ‘전국 단위 노무사 전문기자단’ 출범식에서 메가경제신문 류수근 발행인과 전문기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경기지부 정일형 노무사, 강원지부 유건혁 노무사, 서울지부 이태수 노무사, 류수근 메가경제 발행인, 인천지부 송하윤 노무사, 호남지부 차남석 노무사, 영남지부 정동희 노무사. [사진=메가경제신문]


이날 위촉식에서는 전국 각 권역별로 ▲서울지부 이태수 노무사 ▲인천지부 송하윤 노무사 ▲경기지부 정일형 노무사 ▲강원지부 유건혁 노무사 ▲충청지부 신정근 노무사 ▲호남지부 차남석 노무사 ▲영남지부 정동희 노무사 등 오랜 노무사 경험을 바탕으로 각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7명의 노무사가 전문기자로 위촉됐다.

이번에 위촉된 전문기자단은 각 지역의 노무 관련 이슈와 행사 등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게 된다. 아울러 노무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해 노사 분쟁, 산업재해 등 노동 분야 전반의 법률 정보를 전문가적인 관점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전문기자 위촉장 수여와 함께 메가경제신문 류수근 발행인의 기자 소양 및 기사 작성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 21일 열린 노무사 전문기자단 출범식에서 류수근 발행인이 전문 기자단을 대상으로 기자 소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메가경제신문]

류수근 발행인은 “메가경제신문은 사측과 노동자 등 각 경제 주체가 상생하는 건강한 경제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며 “이 같은 상생경제의 일환으로 본지는 산업 노동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담아내고 전문적인 노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무 전문기자단을 출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류 발행인은 “전문기자단이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돼 기쁘다”며 “전문 기자로 위촉된 노무사 기자단이 활동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메가경제신문은 소외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장애자녀를 둔 어머니들로 구성된 ‘파란마음어머니기자단’을 출범했다.

파란마음어머니기자단은 장애인들의 권리와 권익신장, 자립생활을 위해 현장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는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새 학기 자녀폰 고민 끝…SKT, '아이러브 ZEM' 혜택 쏟아진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2026년 새 학기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한데 모은 ‘아이러브 ZEM 새 학기 페스티벌’을 26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키즈 전용 브랜드 ZEM(잼)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단말·요금제·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그 중 ZEM 앱은 안심 기능으로

2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비어 먼데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며 외식비 부담이 커진 가운데 신세계푸드의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가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데블스도어는 최근 외식시장 전반에 가성비 중심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매주 월요일 ‘비어 먼데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센트럴시티점과 코엑스점에서 1인당 3만원으로

3

대한항공, 드론 군집AI 기업 ‘파블로항공’에 전략적 투자…무인기 사업 본격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이 드론 전문 기업 파블로항공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무인기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대한항공은 26일 파블로항공과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무인기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계약 체결식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대한항공 서소문 사옥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