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도요타, AS·판매 서비스 만족도 각각 1위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12 15:59:44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와 도요타가 각각 AS 만족도(CSI),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렉서스·도요타, 컨슈머인사이트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국산차와 수입차를 구분했던 기존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조사했다. 조사 대상은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이 있는 소비자 등 10만 여명이다.

 

AS 만족도 부문은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평가다. 렉서스는 지난해보다 11점 오른 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은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들의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 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가 반영됐다. 도요타는 지난해보다 17점 오른 855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전국 도요타·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려는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결제 대금 3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3천800여 납품업체가 혜택을 받는다. 지급은 오는 26일부터 명절 연휴 전까지 이뤄지며, 기존 지급일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