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남 신안군 흑산면 재난 피해 이웃에 '희망하우스'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6:04: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보금자리를 잃은 전남 신안군 흑산면 이재민에게 이동식 임시주택 ‘희망하우스’를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희망브리지가 바지선을 이용해 직접 ‘희망하우스’를 도서지역 이재민에게 지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사진=희망브리지>

 

‘희망하우스’는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의 후원으로 제작된 이동식 임시주거시설로 27㎡(8평) 크기의 철골 구조로 수납공간이 포함된 방과 주방, 화장실로 이뤄졌다. 또한 단열 성능이 뛰어나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희망하우스 지원을 받은 이동민 씨(26)는 “갑작스러운 폭우로 보금자리를 잃어 어디서 지내야 할지 막막했는데 생활할 수 있는 곳이 생겨 한시름 놓았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안군 박우량 군수는 “재난으로 주거지를 잃은 주민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준 희망브리지와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군 차원에서도 피해 주민들의 신속한 일상 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재난 발생 후 시급한 문제 중 하나가 주거 문제”라며 “피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안정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재난 피해 이웃의 빠른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현재까지 1조 6천억 원의 성금과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2

금호타이어, '무사고·무재해 한마음'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라 전남 함평군 빛그린국가산업단지 내 함평신공장 예정 부지에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선포식은 전 임직원의 윤리·준법 의식을 제고하고, 윤리강령 준수를 통한 책임 있는 윤리경영 실천과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일택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완주 경영기획본부 전무, 황호

3

얼라인드제네틱스, 분자진단기기 GMP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얼라인드제네틱스는 분자진단기기 제조시설이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적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GMP 인증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코리아(TÜV SÜD Korea Ltd.)’로부터 발급됐다. 분자진단기기(Devices for Molecular Diagnostics) 품목군에 대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