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6:05: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서울시가 K-뷰티 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한층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연간 선발인원을 확대하고, 최신 AI를 활용한 뉴미디어 홍보특강 등을 신설해 최신 뷰티산업 트렌드에 맞는 현장형 인재 발굴・육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뷰티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 중인 '서울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6개 과정에 참여할 상반기 교육생 165명을 4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교육은 오는 4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뷰티 산업계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산업특화 전문인력의 육성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22년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5기 수료생까지 총 62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공신력 있는 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올해 아카데미 연간 선발인원을 기존 300명에서 330명으로 확대해 더 많은 취‧창업 준비생에게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정규 교육과정별로 실습 교육 시간도 확대 편성해 교육생의 실무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규 교육은 총 6개 과정이다. 각각 제조‧품질, 마케팅‧수출, 브랜드 창업 3개 산업 분야별로 나뉘고, 경력‧전공 등 교육생 수준에 따라 일반, 경력 과정으로 세분화해 맞춤형 교육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상반기부터는 AI를 활용한 뉴미디어 홍보특강과 글로벌 인증 특강이 새롭게 마련됐다. 이를 통해 국내 화장품 주요 수출국의 최신 규제 정보를 제공하고, 뷰티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등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으로 교육생의 실질적인 취·창업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헤어·메이크업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K-뷰티 특강, 취업 준비를 돕는 취업 특강도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생 모집은 4월 8일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신청 희망자는 서울시 누리집 공고를 확인한 후,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고베 예약률 한 달 만에 80%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13일 청주~고베 노선 예약률이 판매 개시 약 한 달 만에 8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노선은 지난달 8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2월 들어 예약률이 80%를 넘어서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간사이권 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오사카와 인접한 고베의 지리적

2

비올·베네브, 美·브라질 학회서 2억 기부…유방암 환자 지원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에너지 기반 의료기기(EBD) 전문기업 비올이 미국 파트너사 베네브와 함께 국제 학회 기간 중 조성한 기금 약 2억원을 유방암 환자 지원 재단에 기부했다. 비올은 미국·브라질 미용 성형외과 학회인 American Brazilian Aesthetic Meeting(ABAM) 기간 중 열린 자선 행사에 참여해 마련된 기금을 환자

3

“2월 면역력 ‘비상’”… 개학 앞둔 우리 아이, 비타민D·아연 관리가 관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계절 변화가 본격화되는 2월은 일교차 확대와 실내 활동 증가로 어린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시기다. 특히 개학을 앞두고 접촉 범위가 넓어지면서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 노출 위험도 커지고 있다. 면역 체계가 완전히 성숙하지 않은 성장기 아동은 환경 변화에 따른 컨디션 변동 폭이 커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요구된다. 전문가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