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와 협업해 선보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이 평균 투숙률 93%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올해 상반기 실시한 고객 설문 결과 자녀 동반 고객은 ‘다양한 식음·테마시설’을 주요 구매 요인으로 답했다. 자녀 연령대가 낮을수록 테마시설의 중요도는 더 높게 나타났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 같은 고객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2015년부터 최근까지 ▲뽀로로 ▲잔망루피 ▲티니핑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 객실을 순차적으로 운영해왔다.
![]() |
▲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
지난 7월 오픈한 티니핑룸은 사전 예약 기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평균 투숙률 93%를 유지하고 있다. 주말뿐 아니라 주중에도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티니핑룸은 ▲프린세스룸 ▲연구소룸 ▲슈팅스타룸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프린세스룸’은 포토존, ‘연구소룸’은 티니핑 도감으로 꾸며 티니핑 시리즈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캐치! 티니핑’ 시즌5를 재현한 ‘슈팅스타룸’은 볼풀과 자석 놀이 등 체험 요소를 더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SAMG엔터가 특별 제작한 ‘티니핑X한화리조트 하츄핑 가방’ 굿즈도 인기다. 콜라보 굿즈는 호텔리어로 변신한 하츄핑 콘셉트로 한화리조트에서만 만날 수 있다. 오픈 당시에는 티니핑룸 투숙객에게 한정 제공했으나 구입 문의가 급증하면서 별도 판매에 나섰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와 용인 베잔송 프런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만 8000원이다.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캐릭터 협업 외에도 연 2회 진행하는 고객 분석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객실과 그라운드, 워케이션 공간, 뮤직룸 등을 기획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공간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