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개발 MOU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6:23: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의과학연구원이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개발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경희의과학연구원(원장 윤경식)은 7월 30일, 디지털 치료기기 스타트업 오디엔, 임상시험 전문 글로벌 기업 드림씨아이에스와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희의과학연구원,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개발 MOU 체결

이번 협약은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개발을 중심으로, 고도 비만 환자 대상 임상 전략 수립, 연속혈당측정기 개발 및 인허가, 디지털 치료기기를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실증 등을 포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협약식에는 윤경식 경희의과학연구원장, 이상열 오디엔 대표(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유정희 드림씨아이에스 대표 등이 참석해 공동 연구개발과 기술 상용화 추진에 협력키로 했다.

윤경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상경험과 기술인프라를 바탕으로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치료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열 교수는 “AI 기반 환자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높여 비만·당뇨 분야의 과학적 근거와 치료 효과를 입증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기술, 임상시험 전문 역량을 가진 세 기관의 협업이 가속화되며, 미래형 디지털 치료제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