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6:50:01
  • -
  • +
  • 인쇄

 

▲ <사진=넥슨>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슨이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잠실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는 누구나 입장 가능한 무료 입장제로 진행된 가운데, 7,500여 명 이상이 현장을 찾아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이 쌓아온 20주년의 추억을 함께 나눴다.

 

행사가 개최된 야외 잔디마당에는 각종 체험형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부스가 나란히 자리했다. ‘마비노기’ 내에서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재단, ‘문게이트’ 모양으로 꾸며진 메인 출입구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붉은 보름달 ‘이웨카’와 푸른 초승달 ‘라데카’ 모형으로 장식된 포토존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판타지 파티’ 방문을 기념하고 소중한 기억을 간직하고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현장 이벤트를 즐기는 유저들의 들뜬 발걸음이 이어졌다. 자신만의 지향색에 따라 솜사탕을 만들어보는 ‘후후 불면은 커다란 솜사탕 양’, 퍼거스 디자인의 샌드백을 타격하는 ‘내 장비의 원수 퍼거스 복수하기’ 등 ‘마비노기’ 내 콘셉트를 현실로 구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고,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가 깜짝 등장해 행사장 곳곳에서 유저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등 반갑게 인사를 전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메인 무대에서는 유저들과 함께하는 마비노기 NPC 맞히기, OX퀴즈 등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와 ‘자코밴드’, ‘정우’, ‘김필선’ 등 인디 밴드 및 가수의 공연이 이어지며 재미를 더했다. 2024년 여름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쇼케이스도 진행됐다. 7월 핵심 콘텐츠인 신규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 ‘점성술사’ 생활 스킬 추가 및 콘텐츠 개편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이에 앞서 여름 프리시즌 및 ‘점성술사’ 사전 등록 이벤트 개시를 발표하며 여름 캠페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특히, 쇼케이스 말미에는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한 티르 코네일의 아름다운 풍경과 캐릭터의 다채로운 표정 및 자연스러운 모션을 깜짝 공개하며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마비노기’ 엔진교체 프로젝트 ‘이터니티’ 개발 진행 상황을 공유해 뜨거운 환호가 이어졌다

 

한편, 6월 23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서트 : 별을 위하여’ 전국 투어의 첫 번째 서울 공연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600여 명의 관객이 함께한 이번 공연은 안두현 지휘자와 60인조 풀 오케스트라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협연해 마비노기 대표 음악 30종을 연주하며, 스무살이 된 밀레시안의 여정을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풀어냈다.

 

특히, 이날 공연장에는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가 방문해 20주년 감사 인사를 직접 전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최종무곡’, ‘소년 모험가’ 등 밀레시안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인기곡을 메들리로 선보이며 밀레시안의 향수를 자극했다. 또한, 20주년 기념 신곡 ‘햇살이 드리운 이야기 한 조각’ 첫 공개와 함께 마비노기’의 상징적인 명곡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을 피날레로 장식하며 힘찬 박수갈채 속에 공연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참좋은여행, ‘나만의 싱가포르 여행 스케치’ 프로그램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60대 여성 전용 프리미엄 여행 상품 ‘나만의 싱가포르 여행 스케치’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싱가포르 리츠칼튼 밀레니아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리츠칼튼 밀레니아는 마리나 베이 샌즈를 마주 보는 위치에 있어, 객실에서 샌즈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클럽룸으로, 투숙객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적당한 내일은 없다”…윤석환 CJ제일제당 대표, 취임 4개월 만에 ‘전면 체질개선’ 선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윤석환 CJ제일제당 대표가 전면적인 체질 개선을 선언했다. 취임 약 4개월 만에 나온 고강도 쇄신 메시지로, 실적 부진을 넘어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 전반에 대한 근본적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윤 대표는 10일 전 임직원에게 보낸 CEO 메시지 '우리에게 ‘적당한 내일’은 없습니다'를 통해 “회사는 지금

3

에이블리, 설 앞두고 ‘에누리’ 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가 설 명절을 앞두고 패션·뷰티·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6% 할인 판매하는 ‘에누리’ 행사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에누리’ 세일을 열고 전 회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명은 ‘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 기간 동안 에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