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미르의 전설2: 기연' 홍보 모델 배우 유재명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6:52: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위메이드커넥트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유재명은 연극 무대를 시작으로 '응답하라 1988', '비밀의 숲', '이태원 클라쓰' 등 인기작을 비롯해 최근 '삼식이 삼촌'에 이어 '노 웨이 아웃' 방영과 영화 ‘행복의 나라’ 개봉을 앞두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다. 유재명의 게임업계 첫 홍보 활동이 될 이번 만남은 23년만에 선보이는 한국산 원작의 귀환을 알리는 배역을 맡은 그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이색 작품이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 위메이드커넥트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위메이드커넥트]

 

유재명 배우는 소속사를 통해 "처음으로 맡게 된 게임 모델인데 한국 개발사가 복원하는 원조 한류 게임을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스크린과 화면 밖에서도 ‘미르의 전설2: 기연’과 한국 게임사, 게임팬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보 모델로 유재명과의 활동을 선보일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001년 위메이드에서 개발, 출시한 원조 한류 게임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역할수행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이후 다양한 IP 활용작이 중국 게임사의 신작에 집중되며 한국산 작품이 전무했다는 점에서 이번 기연 편은 국내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한국 게임사가 선보일 기대작으로 불리고 있다.

 

여정기 위메이드커넥트 팀장은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원작의 추억과 즐거움을 현재의 한국 기술과 데이터로 재편한 작품"이라며 "유재명 배우의 매력이 원작사 위메이드와 전기IP로부터 23년 만에 바통을 이어받은 신작의 정통성을 게임팬들께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레이웍스의 개발과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비스로 한국 게임팬들에게 원작의 귀환이라는 감성을 전할 유재명의 활동은 7월 31일부터 유튜브와 TV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