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의료·통신비 등 지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01 17:27:09
  • -
  • +
  • 인쇄
특별기여자 자녀 ‘청소년의 멘토 KB!’디지털 학습지원 예정
▲ KB국민은행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의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의료비와 통신비 지원에 나선다. 또, 그 자녀들을 위해 디지털 학습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와 가족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임시생활을 시작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가 퇴소 후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국내 적응을 위해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 서비스인 Liiv M(리브모바일) USIM과 통신비 지원도 함께 이루어진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중 지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추가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인재개발원 퇴소 후 성인을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와 진행하고 있는 ‘KB국민은행 글로벌가정 조기정착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모와 함께 입국한 230여명의 미성년자에게는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을 통해 한글 기초와 수학 강의를 태블릿PC에 탑재해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이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새로운 사회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윈터 돔 빌리지’ 오픈 및 신규 프로그램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윈터 돔 빌리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인 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 풍경을 즐기며 따뜻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인 ‘윈터 돔 빌리

2

이마트, '오더투홈' 설 선물세트 첫 선…산지직송 48종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산지 직송 서비스 ‘오더투홈’을 활용한 설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이마트는 ‘오더투홈’ 설 선물세트를 총 48종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추석 대비 2배 늘어난 규모다. 판매 기간은 오는 2월 20일까지이며, 상품별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더투홈’은 이마트

3

헥토헬스케어, 자체 유산균으로 치주염 완화 가능성 확인…동물실험 연구 잇단 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는 자체 개발한 유산균 균주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actobacillus fermentum BELF11, 이하 BELF11)’을 활용한 치주염 동물모델 연구 결과가 국내외 학술지에 연이어 게재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연구팀과 헥토헬스케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가 공동으로 수행했다. 치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