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올 겨울 예약률 전년대비 200% 증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7:28: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은 자사 온라인 웹로그&예약 데이터를 활용한 올해 동계 시즌 예약률을 비롯, 여행 선호 지역, 연령 및 동반인 유형 비중 등 엔데믹 이후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11월 28일까지의 노랑풍선 자체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월~2월, 세달 간의 패키지여행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0%가량이 늘었으며 2019년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도 약 70%의 증가율을 보여 펜데믹 이전 수준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올겨울 여행지 예약 순서 [사진=노랑풍선]

동계 시즌에 가장 많은 예약률을 보인 지역은 ▲일본(19%) ▲베트남(18%) ▲태국(13%) 순으로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유럽(12%) ▲필리핀(7%)이 뒤를 이어 높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은 펜데믹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고수해 왔던 베트남(다낭)과 선두 자리를 앞다투며 3분기에 이어 예약률이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연령층을 살펴보았을 때 ▲50대(29.78%)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60대(22.07%) ▲40대(18.12%) ▲10대(11.07%) ▲20대(7.23%) ▲30대(7.06%)가 뒤를 이었다. 동반인 유형 별로는 ▲성인 자녀(10.70%) 여행객의 비중이 가장 높았고 ▲동성(여성) 친구(9.48%) ▲조부모(8.35%) ▲아동 자녀(7.94%) ▲부부/연인(6.15%) 순으로 나타났다.

일본 지역은 지난해 한국인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데 이어 지난 5월에는 입국 제한을 전면 해제하면서 일본 여행수요가 폭증하면서 회복세의 전환을 맞았다.

일본 내 인기 여행 지역은 △북해도 △큐슈 △오키나와 △오사카 △도쿄 순으로 집계됐다.

일본의 가장 큰 섬인 북해도는 세계 3대 눈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릴 만큼 강설량이 많은 지역으로, 도시가 빚어내는 특유의 아기자기한 설경과 질 좋은 눈에서 즐기는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동계 시즌 인기 여행지로 많은 관심을 받는 요인으로 풀이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가을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겨울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ye!low)’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내달 1일 새로운 PL(Private Label)브랜드 ‘옐로우(Ye!low)’를 론칭하고,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의 새로운PL ‘옐로우(ye!low)’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를 담았다. ‘옐로우’는 ‘가성비 상품’ (Amazing Price) ‘새로운 상품’(New T

2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3

리복, ‘코닥’과 콜라보 ‘클럽C 85’ 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