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조희숙 명장 한식 코스 선보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7:36:3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이하 ‘인터컨티넨탈 코엑스’)가 ‘한식의 대모’로 통하는 요리연구가 조희숙 셰프와 함께 16일부터 20일까지 ‘아시안 라이브’에서 특별한 한식 코스를 선보인다.


조희숙 셰프는 지난 40년 동안 한식 외길을 걸어온 한식 명장으로, 2019년에는 한식 전문 레스토랑 ‘한식공간’으로 미쉐린 스타를 획득했으며 2021년에는 미쉐린 서울 멘토 셰프 어워드를 수상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조희숙 명장 한식 코스 선보여

뿐만 아니라, 2020년에는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로 등극하기도 했다. 한식 파인 다이닝의 초석을 다진 장본인으로도 알려진 조희숙 셰프는 전통 한식의 기본을 지키며 자신만의 철학을 가미해 한식 요리를 재해석하는 셰프로도 유명하다.

조희숙 셰프는 1996년부터 2000년까지 당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운영하던 한식당 ‘한가위’에서 근무한 바 있어 이번 프로모션이 더욱 의미 있다. 친정 호텔에 약 23년 만에 돌아와 본인만의 철학을 담은 한식 다이닝으로 고객들을 만나는 기회를 마련한 것. 비록 5일이라는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일회성 행사나 만찬 외에 조희숙 셰프의 정식 코스 메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이번 프로모션이 유일하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들은 조희숙 셰프의 40여년 경험과 노하우가 농축된 결과물이다. 코스는 궁중 음식, 반가 음식, 향토 음식 등 한식의 정체성과 전통을 강조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담음새와 실용적인 접근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특히, 가을 미식 감성을 자극할 자연송이 어만두, 뚝배기 신선로, 깨 등심적, 유정란, 한치, 새우, 전복 등 바다의 진미들이 가미된 달걀찜밥 등 조희숙 셰프가 한식으로 그려낸 가을 상차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일엽편주’와 ‘풍정사계 춘’ 등 조희숙 셰프가 준비한 다이닝 메뉴와 환상적인 조합을 이룰 전통주 페어링 옵션도 이용할 수 있다. 

조희숙 셰프는 “한식 파인다이닝의 열정을 품기 시작한 젊은 셰프 시절을 함께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좋은 요리를 대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초심으로 돌아가는 기분이다”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호텔에 방문하시는 해외 고객들에게도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셰프들의 셰프’로 국내 수많은 요리사들에게 귀감이 되는 조희숙 셰프와 함께 이번 한식 코스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어서 더없이 큰 영광이다”며 “단 5일간 오로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명장의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귀한 기회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파르나스호텔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가을 미식 이벤트인 ‘파르나스 어텀 고메’의 일환으로 16일부터 22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에서 싱가포르 출신 딤섬 전문 셰프 토미 리(Tommy Li)가 선사하는 정통 싱가포르 딤섬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3일부터 29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스카이 라운지’에서는 이탈리안 가을 미식 재료인 블랙 트러플 &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코스 메뉴와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