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공간정보·프롭테크산업 활성화 업무제휴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19 17:36:49
  • -
  • +
  • 인쇄
빅데이터와 공간정보 접목해 프롭테크 산업혁신 주도
▲ 19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이병훈 HUG 부사장(오른쪽)과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술 혁신과 신산업(프롭테크) 활성화를 위해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의미한다.

진흥원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은 이병훈 HUG 부사장,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HUG의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와 진흥원의 국가공간정보를 접목하여 프롭테크 산업을 활성화하고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체결됐으며, ▲ 공간정보 플랫폼 구축 협력 ▲ 공간정보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과 추진 ▲ 공간정보산업 관련 정보 공유와 행사에 대한 상호 교류 ▲ 기타 공간정보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업무 협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HUG는 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자체적인 프롭테크 플랫폼을 구축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프롭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프롭테크 산업 발전의 기초가 되는 빅데이터와 공간정보의 융합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HUG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프롭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