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던킨, ‘포켓몬 도넛’ 출시…“2030세대 유년기 향수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8 17:55:33
  • -
  • +
  • 인쇄
‘몬스터볼’ 도넛은 일부 매장 한정 판매

SPC그룹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던킨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을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음료를 다양하게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했다. [SPC 던킨 제공]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초콜릿 필링을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초콜릿 코팅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외에도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설향 딸기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이와 함께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판매한다. 바나나 베이스에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와 ’꼬부기 소다 쿨라타’, ‘파이리 딸기 쿨라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