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오픈챗', '여행만보' 등 디지털 서비스 집약해 고도화된 밀착케어 서비스 완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00님, 곧 여행 출발이네요 출국 전 준비할 것 알려드릴게요!”
“00님, 이번 여행을 함께할 인솔자를 확인해보세요!”
“00님, 여행지 날씨 미리 확인해 보세요!
하나투어가 이번 달 신규 론칭한 ‘하나ON 서비스’를 이용하는 패키지여행 고객들에게 보낸 PUSH 알림 메시지다.
‘하나ON 서비스’는 편리한 여행 경험을 위한 밀착케어 서비스로 여행 예약과 동시에 여행 준비가 시작된다는 점에서 착안해 각 시점별로 필요한 정보와 준비사항을 찾아볼 수 있도록 앱과 PUSH 알림으로 알려준다.
![]() |
▲ 똑똑한 여행을 위한 알람 ON! '하나ON 서비스' |
▲여행 전(예약 확정 여부, 출국 준비, 인솔자 정보) ▲여행 중(현지 날씨, 여행지 정보, 여행만보 미션) ▲여행 후(후기 작성, 여행지 추천) 타임라인에 따라 여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여행 정보를 각 시점에 따라 재배열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UI 컴포넌트(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를 한 번 더 고려했다. 시점별 정보의 우선순위를 따져 사용자 화면에 정보 노출 순서가 변경된다. 여행 전에는 예약 상황이 가장 상단에 노출되고, 여행 중에는 현지 날씨와 일정 등을 상단에 노출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ON 서비스’는 챗GPT와 같은 최신 AI 기술 및 ‘하나오픈챗’, ‘여행만보’, ‘플레이스’ 등의 하나투어 디지털 역량을 집약한 서비스다. 예를 들어 여행 직전 인솔자가 배정이 되면 ‘하나ON 서비스’가 알려주고, 인솔자 연락처와 ‘하나오픈챗’을 이용한 단체 채팅방을 오픈한다. 여행 중에는 챗GPT 기반으로 현지 정보와 날씨 등을 알려주고, 마일리지 혜택을 쌓을 수 있는 ‘여행만보’ 미션도 빠짐없이 안내한다.
하나투어 모바일 앱 홈 화면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해외 패키지 여행 예약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상품 제외) 여행 예약일부터 도착 2주 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 |
▲ 똑똑한 여행을 위한 알람 ON! '하나ON 서비스' |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앱 기반 고객 대상 B2C서비스 외에도 B2B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 AI 기술도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고객 상담 시 필요한 상품 비교, 예약 관리 등을 AI가 분석해주고, 고객 유형별 상품을 추천하는 등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B2B 신규 판매 촉진에 나서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 모바일 앱이 여행의 전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 앱이자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하나ON 서비스’ 역시 그 연장선”이라며, “고객 편의 향상과 앱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