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X롯데월드, '월드 카트레이싱' 오픈...첫 주말 매진 기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25 18:29:13
  • -
  • +
  • 인쇄

넥슨과 롯데월드 어드벤처(이하 롯데월드)가 지난 6월 18일 테마파크 롯데월드에서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즐길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어트랙션 ‘월드 카트레이싱(WORLD KARTRACING)’을 오픈했다.

올해로 서비스 17주년을 맞은 ‘카트라이더’는 귀엽고 친근감을 주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트랙과 카트 바디를 꾸준히 선보이며 오랜 기간 한결 같은 인기를 과시 중인 국민 레이싱게임이다. 

 

▲ 넥슨 제공


100% 예약제로 이용 가능한 ‘월드 카트레이싱’은 6월 18일 오픈 첫날 금요일 예약 조기 마감은 물론, 첫 주말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월드 카트레이싱’은 두 가지 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서킷(8인) 레이싱존’에서는 경기에 함께 참여한 8인이 아이템전으로 승부를 가리게 된다. 원형 경기장 내 신나는 음악과 조명 연출은 경기에 박진감을 더하고, 운전석 모양의 시뮬레이터에 마련된 레이싱 휠과 페달은 실감나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보호자와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패밀리(4인) 레이싱존’에서는 어린이가 직접 또는 보호자가 대신 조이패드를 통해 카트를 운전하는 동안 화면 속 카트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모션체어로 카트에 탑승한 듯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어트랙션 오픈 첫 주말 진행된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에는 ‘카트라이더’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가 깜짝 등장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환호를 얻었다.

‘다오’와 ‘배찌’는 퍼레이드 행렬, 단체 군무 속에서도 캐릭터 특성을 살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특히 행진 내내 귀찮은 듯한 행동으로 게으른 ‘배찌’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줘 관람객들에게 큰 웃음을 줬다. ‘다오’, ‘배찌’는 오는 7월 31일, 8월 1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에서는 ‘월드 카트레이싱’ 오픈을 기념해 내달 중 자사 유튜브 채널 ‘넥넥’에 ‘월드 카트레이싱’ 리뷰 영상을 올리고 시청자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를 대상으로 ‘배찌’ 굿즈 패키지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롯데월드와의 제휴 프로젝트는 인게임으로도 이어진다. 오는 여름에는 ‘카트라이더’ 게임 내에서 롯데월드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경아 넥슨 캐주얼마케팅실장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테마파크 롯데월드와 ‘카트라이더’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라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레이싱을 체험하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마케팅 관계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팬층을 보유한 ‘카트라이더’IP로 신규 어트랙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실제로 많은 이용객들이 ‘다오’, ‘배찌’ 캐릭터를 반가워하고 ‘월드 카트레이싱’을 즐기고 계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이베코그룹코리아에 순정 요소수 공급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롯데정밀화학은 자사의 유록스를 이베코그룹코리아에 순정 요소수로 독점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록스는 이베코가 한국에 판매하는 전 트럭에 순정 요소수로 사용된다. 이로써 유록스는 국내 수입되는 주요 글로벌 트럭 브랜드를 포함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주요 트럭 완성차 브랜드에 요소수를 공급한다. 유록스는 앞서 메르

2

기아,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1조8425억…전년 대비 32.2% 감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는 2025년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조84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2% 감소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8조877억원으로 3.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조4709억원으로 전년 대비 39.9%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6.6%를 기록했다. 기아의 4분기 판매대수는 76만32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3

현대모비스, 지난해 영업이익 3조3575억…전년 대비 9.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조3575억원으로 전년 대비 9.2%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1조1181억원으로 6.8% 늘었다. 법인세 차감 전 순이익은 5조1,152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조6647억원으로 9.7% 줄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15조3979억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