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수전, ‘에디슨 모터스’ 사실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0 18:50:25
  • -
  • +
  • 인쇄
서울회생법원,“이엘비앤티 자금조달 증빙 부족”

쌍용자동차의 새주인으로 전기버스 생산업체 에디슨 모터스가 더욱 유력해졌다.

서울회생법원은 쌍용차의 관리인 보고 평가 결과 이엘비앤티 컨소시엄은 자금조달
증빙이 부족해 평가에서 제외됐다고 20일 밝혔다.
 

▲ [에디슨모터스 CI]

 

관리인이 에디슨모터스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요청하면, 법원이 이를 판단하고 허가하는 절차가 남아있다. 경쟁을 벌이던 이엘비앤티가 대상자 자격에서 제외돼 에디슨 모터스는 사실상 쌍용차의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을 얻게 될 것이 유력해졌다.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던 쌍용차는 법원의 이번 결정에 따라 2010년 인도 마힌드라와의 인수합병 이후 10년 만에 매각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쌍용차는 곧이어 에디슨모터스와 투자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달 말 정식 투자계약을 체결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 평택 쌍용자동차 공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번 쌍용차 인수전은 에디슨모터스와 비엘이앤티의 양강구도로 진행됐다.

본입찰 당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2000억 원대 후반에, 비엘이앤티 컨소시엄은 5000억 원대 초반으로 인수금액을 정하고, 지난달 15일 인수제안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하지만 법원은 경영정상화 계획과 자금 증빙을 다시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한 달 만인 이달 15일 양사는 서류를 보완해 다시 법원에 인수제안서를 냈다. 이때 에디슨모터스는 인수금액을 3000억 원대로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