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베트남 나짱에서도 통한 '소울 보이스'...현지 버스킹 대성공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08:49: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우리끼리 군단’ 노홍철-KCM-이국주가 제주 해녀들과 함께 베트남에서 잊지 못할 ‘인생 추억’을 쌓았다. 

 

▲ '난생처음 우리끼리' KCM 버스킹 모습. [사진=MBN 제공]

 

26일 방송된 MBN 여행 예능 ‘난생처음 우리끼리’(연출 윤상진) 2회에서는 베트남 냐짱으로 떠난 ‘우리끼리 군단’ 노홍철-KCM(강창모)-이국주와 제주 해녀 4인방이 각자의 취향대로 현지 곳곳을 누비는 모습으로 안방에 ‘여행 뽐뿌’를 제대로 일으켰다.

전날 호핑투어 등으로 다이내믹한 하루를 보낸 ‘우리끼리 군단’은 나짱의 숙소에서 눈을 떴다. 해녀 4인방은 아침부터 부지런히 제주에서 직접 공수해온 반찬들로 조식상을 차렸고 이를 본 이국주는 온 몸으로 기쁨을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KCM은 해녀표 고추장의 깊은 맛에 감탄을 연발, “이건 고추장이 아니라 '금장'이야”라며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아침 식사를 마친 ‘우리끼리 군단’은 곧장 베트남의 쌀국수 맛집으로 향했다. 차로 이동 중 해녀들은 창문 밖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하면서 “제주 바다만 보다가 여기 (바다)보니 색다르네”라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찾아간 현지 쌀국수 맛집이 문을 닫아 모두를 당황케 했다. 이에 행동대장 이국주는 플랜B를 가동, 인근의 또 다른 맛집을 찾아내 모두를 안내했다.

푸짐한 쌀국수로 배를 또다시 든든히 채운 이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현지 투어를 시작했다. 노홍철과 제주 해녀 3인방은 마사지 숍으로 갔으며, 현지 마사지를 풀코스로 받은 해녀 할망즈는 “부드러운 소금을 바르니 너무 좋다”라며 난생 처음 누리는 호사에 감격스러워 했다. 비슷한 시간, KCM과 이국주, 막내 해녀 정유경은 재래시장 투어를 즐겼다. 이들은 시장 한복판에 문을 연 이발소를 보고 신기했으며, 이국주는 갑자기 KCM에게 면도를 받아보라고 권했다. 막상 면도가 시작되자 KCM은 “빗에서 냄새가 난다”며 괴로워했다. 이국주와 정유경은 대략 난감 사태에도 ‘모르쇠’로 일관해 짠내웃음을 자아냈다. 냄새 고통 과 함께 가까스로 면도를 마친 KCM은 ‘땜빵’ 난 수염 라인을 거울로 확인해 당황했으나 꾹 참았다.

그러던 중 이들은 시장에서 들려오는 노랫소리에 홀려 마이크를 잡고 열창하는 시장 상인을 만났다. 이 시장 상인은 KCM에게 마이크를 건네며 노래를 권했다. ‘감성 장인’ KCM은 본인의 신곡은 물론 히트곡 메들리를 폭풍 열창해 현지 시민들에게 ‘귀호강’을 선사했다.

즉흥 길거리 버스킹을 마친 이들은 ‘담시장’에서 노훙철과 할망즈 3인을 다시 만났다. 이후 로컬 해산물 식당으로 이동했다. 그런데 여기서도 KCM은 현지인에게 “맛있어요?”라며 한국어로 대화를 이어가 폭소를 안겼다. 반면 이국주는 다른 테이블을 두리번거리며 “우리도 저 죽 먹을 수 있는 거야?”라며 푸드파이터 면모를 드러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 '난생처음 우리끼리' 멤버들의 베트남 나짱 여행 모습. [사진=MBN 제공]

이후 ‘우리끼리 군단’은 동남아시아 유일한 사막 지대인 무이네 언덕으로 출발했다. 여기서 이들은 시그니처 액티비티인 사륜 오토바이와 모래 썰매를 차례로 체험, 짜릿함을 즐겼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일출 명소에서 장엄한 해를 바라보며 각자 소원을 빌었다. 제주 할망즈는 “난생 처음으로 느껴본 최고의 여행”이라며 벅찬 감동과 감사함을 전해 베트남 나짱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제주 할망즈, 소녀처럼 행복해하는 모습에 대리 만족 제대로 느꼈습니다”, “아들처럼, 손자처럼 제주 해녀들과 어울리는 노홍철-KCM-이국주의 친화력 무엇? 환상의 케미, 또 보고 싶어요”, “베트남 나짱으로 당장 떠나고 싶어지네요”, “낯선 곳에서 낯선 이들과 인생 추억을 남긴 ‘우리끼리 군단’에 과몰입 하면서 시청했네요”, “다음 여행에서는 또 어떤 낯선 이들과 낯선 곳으로 떠날까요? 기대됩니다” 등 폭풍 피드백을 쏟아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해터’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해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매시 레전드의 47번째 신규 레전드 ‘해터’는 마법 모자를 무기로 삼는 전략가 캐릭터로, 다른 레전드로 변신해 해당 레전드의 궁극기를 그대로 사용하는

2

CJ ONE, 추석 맞아 참여형 이벤트·풍성한 혜택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 대상 참여형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원픽(ONE PICK)매치’는 일상 속 질문에 답하는 투표형 이벤트로, 참여 즉시 CJ ONE 포인트와 메가 MGC 커피 등 경품을 받을 수

3

SK쉴더스,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 복호화 기법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쉴더스는 자사 화이트 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가 최근 확산 중인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ArgonWiper)의 암호화·삭제 로직을 정밀 분석해 복호화(암호화된 데이터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도구를 공개하고, 해당 그룹의 공격패턴이 담긴 프로파일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기존에 사실상 복구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