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가 5와 7을 아우른다?

조승연 / 기사승인 : 2016-01-13 17:28:18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르노삼성차의 메인 모델은 sm6? 르노삼성이 13일 기존의 sm5와 sm7의 틈새를 노리고 만든 sm6 모델을 공개했다. 충청남도 태안의 한서대 비행교육원에서 가진 공개행사를 통해서였다.


sm5와 sm7 사이의 좁은 틈새에 얼마나 큰 시장이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자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은 "sm6가 메인"이라고 단호히 말했다.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sm6가 충분히 로노삼성의 주력 상품이 될 수 있음을 자신한 말이었다.


프리미엄 중형이란 말에서 알수 있듯이 sm6는 5와 7 사이에 있는 모델이지만 준대형이 아니다. 이미 유럽에서 탈리스만이란 모델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시험한 sm6는 '고급 중형'을 표방하고 만들어진 제품이다.


작고 성능 좋은 차보다는 여전히 큰 차를 선호하는 한국 사회에서 sm6는 새로운 시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탈리스만의 예로 보면 국내에서 3월부터 출시될 sm6의 가격은 최소 3천만원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르노삼성은 올해 국내에서의 자동차 판매 목표를 10만대로 잡고 있다. 그 중 sm6의 판매 목표 물량은 5만대다. 만약 그같은 목표가 달성된다면 sm6는 가히 르노삼성의 메인 상품이란 소리를 들어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관심사인 sm6의 가격은 다음달 초 쯤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연
조승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