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서민에겐 그림이 떡이지만....

조승연 / 기사승인 : 2016-06-02 17:37:17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서민에겐 그림의 떡인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카 제네시스 G80이 2일 벡스코에서 열린 2016부산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화려한 모습을 드러냈다. 기존 2세대 제네시스(DH)의 부분 변경 과정을 거쳐 나온 모델이지만 제네시스 g80에서는 '제네시스'라는 영문 이름이 외관상 드러나지 않는다. 이로써 이제부터 g시리즈가 시작될 것임을 짐작하게 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기존의 EQ900에 이어 두 번째로 창조한 제네시스 g80은 이전 모델에 적용됐던 자율주행 시스템을 그대로 탑재하고 내부 옵션을 가다듬은 작품이다.


현대디자이너센터장인 루크 동커볼케 전무는 제네시스 g80에 대해 "보다 완벽한 디자인을 추구했다."고 강조했다. 디자인 담당 최고책임자인 그는 제네시스 g80이 럭셔리 브랜드답게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도 말했다. 제네시스는 이날 제네시스 g80 외에 가솔린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새롭게 장착한 g80스포츠도 함께 공개했다.


제네시스 전략 담당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를 럭셔리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제네시스 g80은 다음 모델의 기본 조건을 갖춘 모델"이라고 밝혔다. 제네시스 g80을 제네시스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도약하는 기반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제네시스 g80은 외관 디자인의 변화 외에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네시스 g80은 7월부터, g80스포츠는 올해 4분기부터 출시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년 하반기에 중형 럭셔리 세단인 g70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중형 및 대형 럭셔리 SUV와 고급형 쿠페 등을 차례로 생산할 계획을 짜놓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연
조승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