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서민에겐 그림이 떡이지만....

조승연 / 기사승인 : 2016-06-02 17:37:17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서민에겐 그림의 떡인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카 제네시스 G80이 2일 벡스코에서 열린 2016부산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화려한 모습을 드러냈다. 기존 2세대 제네시스(DH)의 부분 변경 과정을 거쳐 나온 모델이지만 제네시스 g80에서는 '제네시스'라는 영문 이름이 외관상 드러나지 않는다. 이로써 이제부터 g시리즈가 시작될 것임을 짐작하게 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기존의 EQ900에 이어 두 번째로 창조한 제네시스 g80은 이전 모델에 적용됐던 자율주행 시스템을 그대로 탑재하고 내부 옵션을 가다듬은 작품이다.


현대디자이너센터장인 루크 동커볼케 전무는 제네시스 g80에 대해 "보다 완벽한 디자인을 추구했다."고 강조했다. 디자인 담당 최고책임자인 그는 제네시스 g80이 럭셔리 브랜드답게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도 말했다. 제네시스는 이날 제네시스 g80 외에 가솔린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새롭게 장착한 g80스포츠도 함께 공개했다.


제네시스 전략 담당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를 럭셔리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제네시스 g80은 다음 모델의 기본 조건을 갖춘 모델"이라고 밝혔다. 제네시스 g80을 제네시스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도약하는 기반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제네시스 g80은 외관 디자인의 변화 외에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네시스 g80은 7월부터, g80스포츠는 올해 4분기부터 출시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년 하반기에 중형 럭셔리 세단인 g70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중형 및 대형 럭셔리 SUV와 고급형 쿠페 등을 차례로 생산할 계획을 짜놓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연
조승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