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의 배터리 성능·512GB 저장 용량·쿨링시스템 공개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8-13 09:51:02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가 4000mAh의 배터리와 최대 512GB 저장공간을 갖춘 것 뿐만 아니라 쿨링 시스템도 크게 개선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의 배터리 용량이 4000mAh로 갤럭시 노트8(3300mAh)에 비해 21% 커졌다고 설명했다. 저장공간은 128GB, 512GB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512GB 모델에 향후 출시될 512GB 마이크로SD카드까지 추가하면 최대 1TB 용량의 ‘테라바이트폰’을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전보다 높아진 쿨링 시스템과 인공지능(AI) 기반 성능 조절장치로 발열에 따른 버벅거림을 최소화 시켰다고 설명했다.



# 하루 종일 써도 넉넉한 배터리···SD카드를 쓰면 '테라바이트폰' 구현도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중 최고 용량인 갤럭시 노트9의 4000mAh 배터리는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번거롭게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를 휴대하지 않아도 하루 종일 갤럭시 노트9을 쓸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8단계 배터리 안정성 검사를 거쳤으며, 안전규격과 인증분야의 글로벌 전문기관인 UL과 엑스포넌트의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사진=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노트9은 6GB 램과 128GB 저장공간, 8GB 램과 512GB 저장공간을 가진 두 가지 모델로 각각 출시된다. 또한,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을 지원해 향후 최대 512GB 용량까지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머지 않아 ‘테라바이트(TB)급’ 스마트폰도 실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용량이 모자라 번번이 사진이나 자료들을 삭제해야 하는 일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 그래픽 성능은 높이고, 쿨림시스템 향상


최근 스마트폰 게임은 PC·콘솔 게임 못지 않게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이런 고사양 게임을 맘껏 즐기려면 강력한 스마트폰 성능과 더욱 향상된 쿨링 시스템이 필수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9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기반으로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은 갤럭시 노트8 대비 33%, 그래픽 프로세서(GPU) 성능은 23%나 끌어올렸다는 것이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사진=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노트9은 전작 대비 크게 향상된 쿨링 시스템을 갖춰, 내부의 열을 관리하는 동시에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방열 부품인 열 분산기가 갤럭시 노트8보다 세 배나 커졌고, 이에 따라 내부의 물 보유량도 일정 수준 늘어났다. 뿐만 아니라 탄소섬유 시트의 성능을 개선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서 발생한 열을 열 분산기로 전달할 때 열전도 성능이 3.5배 높아졌다.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게임실행 성능을 최적화 해 초당 프레임 수(FPS) 관련 안정성을 최대 40%나 향상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높은 그래픽의 최신 게임들을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 멀티미디어 이용환경을 '보다 빠르게'


갤럭시 노트9은 빠른 네트워크 속도와 최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결합해 다중작업(멀티태스킹) 외 대용량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빠른속도로 지원해준다.


갤럭시 노트9은 6.4형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기존보다 전면 위, 아래 테두리(베젤)를 더욱 얇게 제작했다. 여기에 하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과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음향 효과를 탑재시켰다. 삼성전자는 폰 화면 전체를 아우르다시피 하는 화면과 전작 대비 1.4배 커진 음량의 스테레오 스피커로 게임, 영화 등 멀티미디어를 한층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풀이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