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ThinQ 출시 전 디자인 소개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9-29 01:04:59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LG전자가 27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제품 공개 전 디자인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정갈함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LG V40 ThinQ는 기술을 부각하는 화려함 대신 편의성과의 조화에 집중해 고객이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편안한 매력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제품을 잡았을 때 손끝으로 느껴지는 촉감까지 고려했다.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필름을 덧붙여 구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은 유지되고 흠집은 잘 생기지 않는다.

무광 컬러는 기존 강화유리나 메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은은한 색감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빠져드는 듯한 깊은 느낌을 준다.

지문이나 얼룩도 잘 묻지 않아 실용적이다. 반면 제품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후면과는 달리 유광으로 처리해 메탈 특유의 견고함과 심미성을 강조했다.

LG V40 ThinQ의 컬러는 정갈한 세련미를 강조한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민 레드 등 3종이다.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 보다 채도를 높여 우아하고 깊은 느낌을 준다.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제품을 처음 손에 쥐었을 때는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지만 화면을 켜면 6.4인치 대화면으로 반전을 보여준다.

LG V 시리즈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한 손으로 조작할 때도 부담이 없다.

LG V40 ThinQ는 본질 이외의 요소를 최소화해 깨끗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 매끈한 일체감이 느껴진다.

LG전자 이정훈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 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큐온저축은행, '2025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총 2회 운영하며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육성 제도를 안착시켰다.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김희상 대표이사와 멘토-멘티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멘토링 프로그램’ 인증서 수여식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조직 내 학습 및 소통

2

이스타항공, 중화권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중국과 대만 등 중화권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31일까지 이스타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된다. 탑승 기간은 오는 3월 3일부터 10월 24일까지며, 일부 특가 제외 기간이 적용된다. 자세한 내

3

SK온, ESS '화재 불안' 정면 돌파…전기안전연구원과 차세대 안전기술 동맹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온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연구원과 함께 에너지저장장치(ESS) 안전성 강화에 앞장선다. ESS 시장 확대 속에서 화재안전성 확보 기술이 ESS 사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SK온은 26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전기안전연구원과 ‘ESS 화재안전성 고도화 및 차세대 안전 기술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