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그룹 통합 우수고객 서비스 ‘신한플러스 멤버십’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14 15:36:21
  • -
  • +
  • 인쇄
거래 항목과 상관없이 고객 등급별로 월 금융수수료 면제 횟수 부여하는 ‘총 횟수 제공 방식’ 변경
신한플러스 멤버십 출시.(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플러스 멤버십 출시.(사진=신한금융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14일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기존 그룹의 우수고객 제도인 ‘Tops Club(탑스 클럽)’을 Scale Up하여 고객 중심의 특화 멤버십 서비스로 새롭게 탄생했다.


먼저 고객이 멤버십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룹사별 다른 점수 체계로 인해 복잡했던 등급 산출 방식에서, One Shinhan 관점으로 고객의 거래 점수를 단순 합산해 그룹의 서비스 등급을 산출하는 점수제로 변경했다.


또한 기존 4단계의 멤버십 등급(Premier, Ace, Best, Classic)을 7단계(Premier++, Premier+, Premier, Ace, Best, Classic, 일반)로 세분화했다. 거래가 많은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어 등급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플러스, 프리미어 더블 플러스로 나눴으며, 신규 거래 고객에게도 일반 등급을 부여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금융은‘신한플러스 멤버십’이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리워드와 함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는 기존 ‘항목별 수수료 면제 횟수 제공 방식’(ex. ATM 출금 수수료, 인터넷 뱅킹 이체 수수료 등)을 거래 항목과 상관없이 고객 등급별로 월 금융수수료 면제 횟수를 부여하는 ‘총 횟수 제공 방식’으로 변경했다. 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Point’를 받을 수 있는 거래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커피쿠폰, 주유할인, 음원서비스 무료 이용권 등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는 ‘신한플러스 초이스(Monthly Choice)’와 음식배달 할인, 면세점 할인 및 홀인원 보험, 여행자보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쿠폰’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One Shinhan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에 탑재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혔다. ‘신한플러스’는 그룹의 주요 앱인 신한은행 쏠(SOL),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를 통해 별도의 App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며, 고객들은 ‘신한플러스’에 접속해 고객 친화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를 통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등급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플러스 멤버십’ 정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한플러스’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004명에게 가전제품 및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신한플러스 초이스(Monthly Choice)’를 1회 이상 선택한 고객 중 총 3천명을 추첨해 커피 및 주유 이용권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금융그룹 첫 거래 고객에게는 은행/카드/금융투자/보험 상품 신규를 통해 최대 13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서비스인‘신한Tops Club’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와 금융거래가 결합된 ‘신한플러스 멤버십’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며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생활과 금융, 고객과 신한이 함께하는 새로운 연계형 금융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