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SH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1 18:23:02
  • -
  • +
  • 인쇄
2030 청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개설
매월 1회 청신호 명동 홍보관에서 청년을 위한 금융교육 실시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사진=우리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첫 번째 교육은 오는 21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등이 있다.


본 교육은 청신호 명동(서울 중구 명동11길 20 2층)에서 우리은행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런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