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자회사 헥톤프로젝트, 모바일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7 00:38:22
  • -
  • +
  • 인쇄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모바일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를 출시했다. 헥톤프로젝트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의 자회사로, 주력 사업인 중·소 병원 EMR(전자의무기록) '닥터스'를 통해 동종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출시된 '닥터스PAY'는 수납 창구 대기 없이 모바일을 활용해 병원비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 헥톤프로젝트 제공


'닥터스'를 사용하는 병원에서 결제 문자를 환자에게 전송하면 환자가 문자 내 결제액을 확인하고 URL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시·공간 제약 없이 비용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요양 병원 같이 매월 정기적인 병원비 결제가 필요한 경우, 보호자가 해당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의 전염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중·소 병원급 EMR 기업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닥터스'를 사용하는 기존 병원 고객에게 최대 11개월간 '닥터스PAY'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헥톤프로젝트 관계자는 "'닥터스PAY'는 병원의 진료비 결제율 증가 및 환자의 결제 편의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지난 1월 사명을 브레인헬스케어에서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도전'이라는 의미의 헥톤프로젝트로 변경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