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이상엽, ♥아내가 금융인이라 잘 맞힐 듯"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08:10:0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금융인 아내’를 둔 이상엽에 대한 기대를 드러낸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17일(목)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8회에서는 ‘브레인즈’가 완전체로 출동한 가운데, 실생활에 다이렉트로 적용되는 ‘경제’가 퀴즈와 이야기로 풀어져 안방극장 1열을 과몰입케 할 예정이다. 

 

이날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는 ‘6인 완전체’로 스튜디오에 자리한다. 앞서, 지난주 이상엽은 예정된 스케줄로 인해 자리를 비웠던 터. 이에 대해 그는 “내 자리를 치웠다고 하던데~”라며 서운해 하지만, 황제성은 “성묘를 갔다고 하던데~”라며 즉각 ‘성묘 이슈’로 입막음(?)해 웃음을 자아낸다. 나아가 전현무는 “상엽아, 너 없을 때 우리 ‘의학’ 지식 메달 땄어. (네 결석으로) 타격을 받은 게 아니라 도움이 됐다는 거지”라고 못 박아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오프닝부터 우당탕탕 케미로 폭소가 만발한 가운데, ‘경제’가 이날의 퀴즈 분야로 공개된다. 그러자 전현무는 “오늘 이상엽씨가 기여를 많이 할 것 같다. 아내가 금융인이시다”라며 기대하더니, 하석진을 향해서도 “석진씨도 주식 많이 했잖아요?”라고 묻는다. 이에 하석진은 “옛날부터 (주식) 많이 했다. 오늘 많이 배워가야 할 날”이라며 눈에 불을 켠다. 반면 윤소희는 “저는 사실 경제뉴스는 잘 안 본다”고 고백한다. 과연 이들 중 누가 ‘경제’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할지 기대감이 솟구치는 상황 속, 금융인 김동환이 ‘경제 마스터’로 등판해 격한 환영을 받는다. 금융사 CEO와 경희대 교수를 역임하고, 대한민국 대표 경제 채널 ‘삼프로TV’도 진행하고 있는 김동환은 “내 돈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이 주제”라고 선포하며 ‘경제’ 퀴즈의 포문을 연다. 

 

김동환이 쉽고 재밌게 풀어주는 ‘돈 버는 이야기’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8회는 17일(목) 밤 10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