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야 산다' 허재→이장준, 초특급 캐스팅...일생일대 '마라톤 여정' 스타트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08:44: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가 ‘농구 대통령’ 허재부터 골든차일드 멤버 이장준에 이르기까지 마라톤에 도전하는 ‘러닝 비기너’ 16인을 최종 확정지었다. 

 

▲'러닝 비기너' 16인이 확정됐다. [사진='뛰어야 산다']

 

4월 19일(토) 저녁 첫 방송을 앞둔 MBN 개국 30주년 기념 특별기획 ‘뛰어야 산다’(이하 ‘뛰산’)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스타들이 저마다 간절한 사연을 안고 마라톤에 도전해 자신의 상처와 한계를 극복해가는 과정을 담는 스포츠 리얼리티 예능이다. 

 

초짜 러너들의 지독한 자기 성장 스토리인 ‘뛰어야 산다’는 ‘마라톤 기부천사’로 유명한 션과 이영표를 ‘러닝 비기너’이자 ‘뛰산 크루’의 운영 단장과 부단장으로 캐스팅했으며, ‘뛰산 크루’의 마라톤 도전기를 중계할 진행단으로 배성재, 양세형을 확정지어 최강 라인업을 완성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제작진은 간절한 사연을 품고 마라톤에 나서는 16명의 ‘러닝 비기너들’ 리스트를 전격 공개해 기대를 드높였다. ‘뛰산 크루’로는 ‘농구 대통령’ 허재를 비롯해, 국민배우 방은희, ‘양신’ 양준혁, 변호사 양소영, 탈모 전문의 한상보, 스타 셰프 정호영, 케이팝 대표 안무가 배윤정, 뇌 과학자 장동선, 전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손정은, ‘피지컬100’으로 유명한 운동 크리에이터 조진형, ‘야구 스타’ 최준석, 가수 슬리피, 개그맨 김승진, 트로트 가수 안성훈, 걸그룹 라붐 출신 율희, 보이그룹 골든차일드 출신 이장준이 캐스팅됐다. 

 

특히 허재는 예능에서 보기 힘든 ‘스포츠 레전드’로, 이번 ‘뛰산’을 통해 51년 농구 인생을 뒤돌아 보는 한편, ‘제2의 인생’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내 전 국민적 관심을 모은다. 또한 이혼의 아픔이 있는 손정은, 율희도 당당한 ‘홀로서기’를 위해 마라톤을 택했다고 해 이들이 들려줄 마라톤과 인생 이야기에 궁금증이 쏠린다. 

 

여기에 100kg이 넘는 거구 운동인인 양준혁과 조진형, 각자의 분야에서는 천재적이지만 체력적으로는 다소 부족해 보이는 장동선, 슬리피, 정호영 등이 마라톤에 참여하는 모습도 이색적이라 이들의 마라톤 여정에 관심이 솟구친다. 

 

제작진은 “각기 다른 삶을 살아온 16인의 러닝 비기너들이 마라톤에 도전해 자신이 처한 문제와 한계를 극복해내려 치열하게 노력할 것”이라며 “최종 MVP에게는 세계 7대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인 시드니 마라톤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2천만 원 상당의 탄소크레딧도 상금으로 지급되는데, 탄소 크레딧은 지구 온난화를 늦추기 위해 탄소배출을 줄인 만큼, 그 양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만든 일종의 쿠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뛰산 크루‘가 달린 만큼 기부액을 쌓아서, 이는 향후 의미 있는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뛰산 크루’의 진정성 어린 마라톤 도전기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