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직' 임현서 "싸움 구경 재밌어서 변호사 돼" 입성부터 광기 폭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08:27: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의 임현서가 “싸움 구경이 재밌어서 변호사가 됐다”며 ‘말의 전장’에서 숨길 수 없는 광기를 드러낸다. 

 

▲'더 로직'. [사진=KBS2]

 

22일(목) 밤 9시 50분 첫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 임현서는 등장하자마자 100인의 로직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강력한 ‘견제 대상 1호’로 지목받아 ‘미친 존재감’을 발산한다. 

 

임현서는 그동안 각종 두뇌 서바이벌에서 명석한 논리와 말솜씨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온 ‘서바이벌 베테랑 경력자’다. 이번 ‘로직시티’에서도 많은 추종자를 거느린 그는 “싸움 구경이 재밌어서 변호사까지 됐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앞으로 재밌는 그림이 벌어지겠구나 싶었다”며 남다른 출사표를 던진다. 

 

팽팽한 긴장감 속, 첫 미션이자 워밍업 라운드로 ‘반론 싸이퍼’가 선포된다. 그런데 임현서는 시작과 동시에 예측불허의 행동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한다. 나아가 그는 돌발 행동까지 감행해 ‘배신자’에 등극(?)하는데, 과연 그가 어떤 행동을 한 것인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반론 싸이퍼’에서는 ‘주 4.5일제 도입’을 두고 찬성, 반대 진영으로 나뉜 양 팀이 마이크 쟁탈전을 벌이며 치열한 공방에 나서는데, ‘우승 베네핏’으로 코인 50개가 주어진다는 말에 ‘말의 전쟁’의 열기는 극에 달한다. 특히 한 플레이어는 “상대의 논리대로라면, (비유를 들어서 설명하자면) 길을 가다 못생긴 사람을 보고 때려도 되냐?”라고 해 현장을 술렁이게 만들고, 또 다른 플레이어 역시 “다 같이 가난해지고 멍청해지자는 꼴!”이라며 열변을 토한다. 

 

과열된 분위기 속, ‘나는 SOLO’(‘나는 솔로’) 모태 솔로 특집에 출연했던 변리사 이희수(12기 광수)는 비장하게 “내가 진짜 이 판을 끝낼 수 있다”며 적극적으로 어필해 발언권을 얻어낸다. 그런데 그는 자신의 발언이 끝난 뒤 갑자기 제작진에게 “이건 말이 안 된다”며 격하게 항의한다. 대체 이희수가 이렇게 강력 항의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 전말에도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KBS2 ‘더 로직’은 대한민국에서 예리한 ‘논리’를 보유한 100인이 한자리에 모여, 오로지 논리로만 맞붙어 ‘로직 마스터’를 뽑는 토론 서바이벌 예능이다. 변호사, 교사, 종교인, 연구원, CEO, 개그맨, 가수, 서바이벌 예능 경력자 등 폭넓은 직군의 플레이어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스케일의 ‘토론 전쟁’을 예고한다. 

 

100명의 로직 플레이어들이 ‘로직 마스터’ 자리를 놓고 오로지 논리로 격돌하는 토론 서바이벌 예능 KBS2 ‘더 로직’은 22일(목)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픈월드 RPG 승부수 던진 웹젠…'드래곤소드' 정식 출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웹젠은 오픈월드 액션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정식 서비스를 21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드래곤소드는 모바일과 PC 모두 이용 가능한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모바일 버전은 주요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PC 버전은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 안내된 웹젠 게임 전용 클라이언트 ‘웹젠 런

2

에듀윌, 재경관리사 시험 ‘가답 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31일 시행되는 제122회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 확인을 돕는 ‘가답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듀윌의 재경관리사 가답안 서비스는 시험 직후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합격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에듀윌은 이번 1

3

하나은행, 'Hana EZ' 고도화…외국인 고객 금융서비스 강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의 금융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고도화를 통해 'Hana EZ' 앱 내에 신규 리워드 서비스인 ‘MileEZ’를 도입해 외국인 고객에게 폭넓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