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가 숏폼 드라마 ‘전과자: 스낵무비’ 1화를 14일(오늘) 첫 공개하는 가운데,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의 이창섭이 카메오로 전격 출연해 웃음사냥을 예고한다.
![]() |
▲비투비 이창섭이 '전과자: 스낵무비'에 깜짝 출연한다. [사진=오오티비] |
‘전과자: 스낵무비’는 대학 생활에 대한 모든 것을 현실고증 100%로 담아낸 대학 생활 희로애락 미리보기 드라마다. 가상의 오오대학을 배경으로, 간절히 염원하던 대학교에 드디어 입성한 ‘김정하’(김정하 분)에게 벌어지는 해프닝과 다양한 전공에 몸담은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코믹 휴먼 시트콤으로 유쾌하게 그려낼 예정. 다양한 인기 뉴미디어 예능을 선보여온 고동완PD와 ‘전과자’ 제작진이 참여해, ‘전과자’ 속 실제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일상과 학교생활, 인간관계와 고민 등을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친근한 웃음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실제 지난 12일 공개된 티저 영상은 대학 합격 전화를 간절히 기다리는 ‘정하’의 모습을 실감나게 그리며 공감을 유발, MZ 구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전과자: 스낵무비’는 비투비 이창섭이 다양한 전국 대학 학과를 리뷰하는 오오티비의 메가히트 예능 ‘전과자’와 세계관을 공유하며, ‘전과자’ IP를 확장한 스핀오프 숏폼 드라마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바. 이런 가운데 ‘전과자’의 이창섭이 ‘전과자: 스낵무비’ 1화에 카메오로 출연하며 든든한 지원 사격에 나선다. 첫 에피소드로 오오대학 수학과 신입생들의 오리엔테이션(OT) 현장이 펼쳐지는 가운데, 이창섭이 수학과에 입학한 ‘이창섭’ 역으로 깜짝 등장, “오늘부터 이 학교에 뼈를 묻겠다”는 포부와 함께 원주율 30자리 암기라는 기상천외 개인기를 선보이는 것. 더불어 이창섭은 극중에서 ‘전과자’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예측불가 대반전 행보로 극중 흐름을 뒤집는 키맨으로 활약하며 폭소를 선사할 예정이라, 이창섭이 선보일 엉뚱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또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오오대학교 수학과에 입학한 25학번 새내기들이 오리엔테이션에 임하는 각양각색 모습이 드러나며 MZ세대들의 공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넘치는 열정으로 개인기까지 준비해 오리엔테이션에 임하는 ‘김정하’와 더불어, 내향적인 성격이지만 연예인과 똑같은 이름 때문에 주목 받으며 고통받는 ‘장원영’(이자인 분), 훈남 학생회장 ‘민세웅’(민세웅 분), 오리엔테이션 중 갑작스런 급발진으로 분위기 반전을 선사하는 ‘진희정’(진희정 분) 등 다양한 학생들의 모습이 담길 전망.
‘전과자: 스낵무비’를 기획, 제작하는 오오티비는 “이창섭의 1화 카메오 출연을 시작으로, 오오티비의 ‘~하는 자’ 세계관 예능에 출연한 다양한 스타들이 카메오로 등장하며 극에 색다른 활력을 불어넣어줄 예정”이라며, “가상의 오오대학에 재학 중인 각 캐릭터들의 개성 넘치는 활약을 비롯해, ‘전과자’에서 엿본 학생들의 실제 대학 생활 모습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과별 특징을 리얼하게 살린 기상천외 에피소드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과자: 스낵무비’는 14일(오늘) 저녁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오오티비 스튜디오)에서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