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윤 “인도네시아 현지서 김준현 많이 알아봐..한국 먹방 유명"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09:11: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먹보형’ 문세윤이 김준현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내는가 하면, ‘디스 티키타카’를 폭발시켰다.

 

▲ '먹고 보는 형제들'의 문세윤이 인도네시아로 여행을 떠났다. [사진=SBS PLUS]

 

SBS Plus 신규 예능 ‘먹고 보는 형제들’(이하 ‘먹보형’)이 오는 9월 5일(화) 저녁 8시 30분 첫 방송하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현지를 먹방으로 올킬한 ‘작은뚱’ 문세윤의 인터뷰가 공개돼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치솟게 한다.

 

‘먹보형’은 ‘맛있는 녀석들’에서 ‘XL 형제美’를 과시하며 방송계에 ‘먹방’이라는 신세계를 열어준 김준현-문세윤이 다시 뭉친 해외 먹방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2MC 김준현-문세윤은 제작진의 개입을 최소화한 채 해외 여행지 선택부터 현지 맛집 섭외 및 촬영까지 도맡아, 진짜 살아있는 ‘먹방 여행 예능’이 무엇인지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문세윤은 김준현을 다시 만난 소감을 묻자, “단 둘만의 여행은 처음이다. 뭐라도 함께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여행이라고 해서 좋았고, (김준현) 형이 꼰대 스타일이 전혀 아니고, 친구보다 더 편한 사이라서 좋았다”며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문세윤은 “형과 취향, 음식, 생활패턴이 비슷해서 불편한 게 없었는데 체력적으로 차이가 있었다. 형이 배가 많이 나오셔서..(웃음) 그래도 잘해낸 것에 박수 쳐주고 싶다”며 ‘먹방X여행 파트너’로서 김준현에게 후한 ‘케미 점수’를 줬다.

 

또한 문세윤은 ‘완전 무결’ 리얼 먹방 여행과 관련해 힘들었던 점과 좋았던 점을 묻자, “어플을 안 쓰려고 했는데 형이 쓸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형은 사실 어플보다는 전화로 해결하려는 스타일이다. 저랑 나이는 두 살 차이지만 체감으로는 스무 살 차이 나는 것 같다. 가수로 치면 저는 버스커버스커 정도는 된다고 생각하는데 형은 김광석이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문세윤은 앞서 김준현도 인터뷰에서 콕 집은 ‘여행용 기타’와 관련해 “버렸어야 했는데 괜히 가져가서..(웃음) 현지에서 딱 한번 쓰고 거의 제가 들고 다녔다. 그런 부분은 좀 서운하다고 김준현에게 전해 달라”고 억울해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문세윤은 이번 ‘먹보형’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를 묻자, 김준현과 같은 대답을 내놨다. 그는 “화산(반둥) 갔던 게 좋았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장관이었다. 더운 날씨였는데 산은 늦가을처럼 시원했다. 그 기억이 오래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문세윤은 ‘먹방 한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1박2일’, ‘놀라운 토요일’ 때문에 저도 많이 알아보시지만, 형도 많이 알아보셨다. 먹방을 많이 보셨다고 하더라. 현지 분들이 한국 먹방에 관심이 있으시다는 걸 느껴서 신기하고 좋았다”며 ‘엄지 척’을 했다.

 

그러면서 문세윤은 ‘먹방’ 얘기가 나오자 쉼 없이 토크를 이어가, ‘먹대가’다운 매력을 발산했다. 평소 ‘미식투어’를 꿈꾼다는 그는 “인도네시아 음식이 우리 입맛에 잘 맞다”고 자신했으며, “(김준현) 형과 평소 입맛이 비슷하다. 빵보다 밥! 하얀 것 보다 얼큰한 빨간 맛을 좋아한다. 외국 음식은 매운 게 없다보니 느끼해서 힘든데, 인도네시아는 삼발소스 하나로 다 해결됐다. 탕 종류도 마늘을 많이 써서 맛있었다”고 설명해, ‘먹보형’ 속 먹방을 기대케 했다.

 

끝으로 문세윤은 타 예능과 다른 ‘먹보형’만의 강점에 대해, “‘맛있는 녀석들’(맛녀석)의 추억이 있으신 분들은 더 좋아하실 것 같다. ‘맛녀석’이 ‘먹어본 자가 맛을 안다’는 콘셉트였는데 ‘먹보형’에서는 안 먹어 본 것에 도전하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 같은 뚱보들이 산에도 올라가며 고생하는 모습이 잘생긴 배우분들이 하는 것보다 더 현실감 있게 다가가지 않을까 한다. 40대 남자들의 여행을 시청자분들이 공감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를 먹방으로 ‘올킬’할 김준현X문세윤의 극사실주의 해외 먹방 여행 예능 ‘먹고 보는 형제들’은 오는 9월 5일(화) 저녁 8시 30분 SBS Plus에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